SNS는 소재 싸움? 공감을 이끌어내는 소재 구성하기

작성자 정현아
작성일 2023.02.10
조회수 74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정현아입니다!



오늘은  META 광고를 세팅하다가 문득

소비자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소재란 무엇인지에 대해 말씀 나누고 싶어서 찾아왔습니다!



쏟아지는 광고의 홍수 속에서 우리 광고가 우리가 원하는

타겟의 반응도를 이끌어내려면 어떤 요소들이 필요할까요?


저는 크게 N가지의 요소로 생각이 나누어졌습니다.



1. 무릎을 탁 치는 스토리


 : 고객이 광고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간지러운 부분을 긁어주는 '공감'의 요소가 필요합니다.


 '이거 만들려고 폼플렌징 N개 썼어요.', '답답해서 제가 만들었어요.'

등등 소비자가 한 번쯤 생각해봤을 만한 내용이나 고민 등을 통해 공감을 이끌어내는 것이 중요할 듯합니다.



2. 후기/실사용기 소재


: 온라인 스토어의 단점은 고객이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구매할 수 없다는 점일텐데요.

고객이 가장 궁금해할 법한 제품 사용감, 사용 후기 등을 광고 소재에 풀어도 좋습니다.


최근에 저도 탄수화물을 분해해주는 실험 영상을 보고 효소를 구매한 적이 있거든요. 

단, 너무 지어낸 것 같은 후기성 소재는 오히려 반발감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3. 전문성/제품성


: 생각보다 제품성, 전문성 등을 고려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제품과 서비스에 자신이 있으시다면 얼마나 이 제품에 공을 들였는지,

타사와 차별화되는 강점이 무엇인지 적극적으로 어필하시길 바랍니다!



4. 동영상


: 광고 소재의 경우 더욱 생동감 있게 전달할 수 있는 영상 소재의 클릭률이 높습니다.

초반 3초에 소비자의 시선을 끌 수 있는 후킹성 요소를 넣어 끝까지 광고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해보세요!




오늘은 매력적인 광고 소재를 만들 때 필요한 요소에 대해 말씀 나눠 봤는데요!

여러분들이 생각하시는 요소는 어떤 부분일지 좋은 의견 있으시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모두 눈길을 끄는 소재로 높은 광고 성과 만들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