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식품 성과 개선을 위한 문재점&개선점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3.02.23
조회수 56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윤태규 마케터입니다.

오늘도 제가 성과를 사례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문제점&개선점 진행에 앞서서 광고주 업종 및 매체, KPI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업종 : 제철 식품(레드향)

 

매체 : 네이버(쇼핑검색)

 

KPI : ROAS 400%

 


해당 업체는 광고 레드향 제품만 판매하고 있었으며, 스마트스토어를 통해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직접 수확하시는 제품을 제주도 한정해서 판매하는 것 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판매하기를 원하셨고 해당 제품이 제철 식품이기 때문에 최소 ROAS 400%는 목표로 하고 계셨습니다.

 

1월에 처음으로 스마트스토어를 통해서 온라인 광고를 집행하셔야 하는 상황입니다.

 





1. 경쟁사 모니터링 후 주요 키워드 및 카테고리 설정 






쇼핑검색에서 레드향을 검색했을 때



경쟁사들은 어떻게 광고를 집행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을 먼저 진행하였습니다.


'kg', '제주', '가정용', '선물용' 등의 키워드가 공통적으로 확인 가능했으며, 해당 키워드로 구성하여 제품 제목을 선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생각했습니다.



2. 주요 키워드 별 광고 세팅 그룹화

 


주요 키워드를 나눠서 분리해서 제외 키워드 관리 및 입찰가 관리를 진행하여서, 불필요한 노출 및 광고비 소진액을 관리하였습니다.




3. 다양한 소재 이미지 활용


  



다양한 소재 이미지를 등록 후 모니터링을 진행하여 광고 성과가 좋은 소재를 찾아가는 방식으로 마케팅을 집행하였습니다.
식품의 경우 광고 소재 이미지에 따라서 광고 성과 결과가 많이 달라지는데

소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는 방안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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