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업종] 플랜테리어를 아시나요? 산소를 생성하는 파티션 제작 업체 광고 문제점/개선방향 제시합니다.

작성자 유호준
작성일 2023.02.24
조회수 575

안녕하세요 

에이엠피엠글로벌 마케터 윤석민입니다. 


오늘은 DB업종으로 플랜테리어라는 플랜트(식물)와 인테리어(인테리어)의 합성어가 떠오르는 업체입니다. 


바로 스마트 그린월 업체입니다. 


여기서 설명드리면 글이 너무 길어지는데 


실내 공간의 산소를 맑게 해주는 식물을 파티션이나 벽에 이식하고, 


그 식물을 인공지능으로 관리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해당 업체의 경우 공산품을 판매하는게 아니라 


직접 컨설팅과 견적을 내어 소비자가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렇기에 판매보다 문의가 들어와야 하는데 


자사의 KPI는 주당 30건 이상의 문의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해당 식물벽 설치 업체의 광고를 살펴보겠습니다. 



[2022년 12월 데이터]

평균 전환당 비용 7만원 중반대 

집계된 전환 수 9건




[2023년 1월 데이터]

평균 전환당 비용 8만원 후반대 

집계된 전환 수 12건 




[2023년 2월 데이터] (2월 23일 기준)

평균 전환당 비용 14만원 대 

집계된 전환 수 7건 





데이터를 보면 

평균적으로 DB단가는 상승추이를 보이고 있고,

클릭률 등의 데이터는 하락 추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클릭 대비 전환되는 DB의 비율도 저조한 편입니다. 


무엇보다, 광고주/마케터 분들이 알아주셔야 할 내용은 


광고 시스템에 집계되는 전환데이터 중 유실되는 값이 없는지 알아보셔야 합니다. 


저도 해당 계정의 컨설팅을 맡은지 이제 일주일이 되었습니다. 


점차 개선시켜나가 결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제일 먼저 파악한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홈페이지입니다. 


문의를 할 수 있는 버튼이 총 5가지나 존재합니다. 


1. 상단 버튼 자사명 제품

2.우측 상단 방문컨설팅

3.우측 상단 문의하기

4. 카카오톡 연결

5. 전화 연결 



그 중에서 상단의 버튼들은 바로 문의하는게 아니라 각각 




이렇게 담당 부서별로 DB 수집하는 양식이 나눠져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유저 입장에서 고민을 하게 될 수 밖에 없고,


홈페이지 랜딩부터 양식 제출까지의 과정이 매끄럽지 못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페이스북 광고 관련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네 페이스북 광고입니다. 


궁금증을 유발할 목적이라면 좋습니다. 


하지만 이미지와 텍스트를 보고 상상하기에는 


광고를 보고 상상한 제품의 이미지와 실제 제품과 서비스의 괴리가 있을 법합니다. 


마찬가지로 이렇게 되면 이탈률이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저는 이미 개선방향을 제시하고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랜딩페이지 내 유선/양식제출까지의 경로 간소화

고객친화적 소재 이미지/동영상 사용 

네이버 파워링크 키워드 효율 조절



지난 광고 계정에서는 DB단가를 11만원에서 2만원대로 줄인거 아시죠?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928&ae=yoonseokmin&sst=wr_num%2Cwr_reply&sop=and&page=2

DB단가 5분의1토막낸 썰 보러가기



저번에는 메타였고, 이번에 네이버에서 성과개선을 통해서 효율을 올려보겠습니다. 

DB단가 말고도 광고 관련하여 고민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아래 네임카드에 

'대행의뢰' 로 문의하기 or '마케터페이지'에서 전화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마케터 윤석민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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