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마케팅은 아무곳에나 하는 게 아닙니다.
네이버, 카카오에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데, 만족스럽지 못하다?
조금 더 젊은층에게 광고하고 싶다?
네, 그럴때 찾는 매체가 SNS죠.
그런데 SNS 마케팅, 생각하신대로 잘 되나요?
광고비만 낭비하고 성공하지 못한 경험이 있지는 않나요?
그렇다면 이 글을 주목해주세요!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트렌드도 매번 변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SNS 마케팅 트렌드를 알아보겠습니다.
너무나도 대표적이고 대중적인 메타, 인스타그램 등을 말씀드리기 전에! 먼저 급성장하고 있는 틱톡입니다.
틱톡의 순위는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데요,
짧은 포맷의 영상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는 요즘 단순히 젊은 크리에이터들만의 공간이 아닌
브랜드가 MZ세대와의 연결을 위해 사용하는 주요 플랫폼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버티컬 소셜 네트워크입니다.
스냅챗과 핀터레스트 등을 설명드리려고 하는데요.
핀터레스트 비즈니스가 공유하는 데이터에 따르면
자사 플랫폼의 광고가 다른 소셜미디어에 비해 리테일 브랜드의 광고비 대비 최대 2배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하네요.
스냅챗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만큼 마케팅에서 인기가 높은 것은 아니지만,
스냅챗 광고 통계는 스냅챗은 스냅챗의 잠재적인 광고 시청자가 눈에 띄게 증가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도 빼놓을 수 없죠.
현재 소셜미디어 플랫폼이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돈을 받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에 지배되고 있습니다.
소셜미디어에서 인플루언서들의 숫자가 점차 늘어나고 있고, 기업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예산 또한 많아지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할 수 있는데요.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투자하는 것이 어떤 경우에는 검색 광고나 디스플레이 광고를 진행하는 것보다 비용효율적일 때도 많습니다.
또한 인플루언서는 단순히 신규 잠재 고객들을 창출하는 것을 넘어서서 다양한 마케팅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과 트위터, 메타의 인기는 따로 말씀드리지 않아도 이미 실감하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특히 인스타그램과 트위터 등은 B2B비즈니스에도 더욱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고, 투자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반면 페이스북의 투자는 점차 줄어들고 있다는 점은 조금 지켜봐야 할 일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SNS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매체별 진행 방법에 대해서도 추후에 설명드리겠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