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을 위해서라지만 네이버 검색광고는 키워드 입찰가가 너무 높지 않나요.

작성자 반려 식단
작성일 2022.10.16
조회수 3233
주제 : 기타
메체 : 없음
업종 : 없음

-> 금요일에 반려동물 식단으로 전화드렸습니다.

더 여쭤볼게 있어 글 남깁니다.

대표 키워드는 너무 비싸서 노출만 되면 된다는 생각으로 관련 없어 보이는 키워드도 일단 노출시킵니다. 이 건에 대해 마케터들에게 연락이 많이 오는데 우리같이 하루 예산이 적은 점주들은 딱히 방법이 없지 않나요. 저도 다른 방법이 있다면 해보겠지만 딱히 문제라는 생각은 안드는데


댓글

1

김지현 마케터2022.10.17 08:25

안녕하세요 대표님! AMPM Global 김지현 A.E입니다. 말씀해주신 부분은 많은 광고주분이 공감하고 고민하시는 내용입니다. 우선, 네이버 검색광고(파워링크)는 키워드별 입찰가뿐만 아니라 ‘품질지수’와 함께 순위가 결정되고 노출됩니다. 품질지수는 해당 키워드가 광고주께서 판매하고 계신 제품/서비스와 얼마나 관련이 있는지를 판단하기 위해 있는 지수라 볼 수 있는데요. 단순히 노출을 위해 관련성이 먼 키워드를 뿌리시면 네이버에선 해당 키워드가 판매하시는 제품/서비스와 맞지 않다고 판단해 품질지수가 떨어지게 됩니다. 많은 광고주께서 키워드 입찰가만 생각하고 광고를 운영하시지만, 검색광고에서 품질지수는 반드시 키워드 입찰가만큼 중요하게 관리를 해주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품질지수가 떨어지게 되면 같은 키워드를 입찰하더라도 순위는 하락하고 입찰가만 비싸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관련성이 먼 키워드 사용 시 당장은 노출이 되어 효과를 볼 수 있으나 미비할 가능성이 매우 크며, 비용을 들어 광고를 운영하시는 만큼 품질지수와 입찰가를 꾸준히 관리하셔서 상단에 노출될 수 있게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 입찰가가 부담되신다면 상대적으로 입찰가가 저렴한 GDN/모비온/ADN을 추천드립니다. 품질지수는 관리하기도 까다롭고 장기적으로 봐야 하는 요소이기도 하고 현재 문의주신 내용으로만 판단하기엔 파악할 수 없는 부분이 많습니다. 아래 연락처로 문의를 주시면 보다 심층적으로 분석 후 도움 드리겠습니다. 내선번호 : 02-6049-4168/ E-mail : rlawlguys@ampm.co.kr 답변이 됐길 바라며 좋은 한주 되세요 :D

※ 위 답변은 마케터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