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NUE
작성자 정현아
작성일 2023.08.07
조회수 519

업종
광고 주제
검색광고
광고 매체
네이버
마케팅 KPI
전체 전환율 개선 및 특정 제품 매출 증대
집행매체
네이버 SA - 쇼핑검색
집행성과
쇼핑검색 ROAS 433%, 특정 제품 ROAS 700 ~ 1,000%
운영전략
[쥬얼리 업체 쇼핑검색광고]
<초기 그룹핑>
- 목걸이/팔찌/반지 등 카테고리 별로 캠페인 분리 운영
--> 예산 대비 저조한 성과로 캠페인 병합 후 그룹 단에서 메인 제품 위주 그룹 분리
- 노출 희망 키워드 별로 리스팅
- 노출 희망 키워드 별로 그룹 부여, 해당 키워드 포함하여 소재명 재구성
- 실제 노출 현황 파악 후 실시간 입찰가 조정(MO/PC)
--> 일반 영역 자사 소재 노출 순위에 따라 광고 영역 입찰가 조정(중복 노출 방지)
<제외키워드>
- 소재 별 제외키워드 활용, 전환발생 키워드는 신규 그룹 부여
- 신규 전환키워드 발굴
.
5월 ROAS 220%
6월 ROAS 113%
▼
7월 ROAS 443%, 메인 제품 ROAS 개선(700~10,00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