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웨어 성과개선 사례 공개!

작성자 유예원
작성일 2025.06.24
조회수 32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유예원 입니다.

오늘은 스포츠웨어 업체 성과개선 사례를 공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관 전(2025.03월) 계정 데이터


이관 후(2025.05월) 계정 데이터


해당 계정을 컨설팅하게 되었을 때

개선할 수 있는 가능성과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이 보였고, 그를 위한 대안을 제시했습니다.


(▼매월 마다 인사이트 도출 및 개선 방향성 제시)



현재 브랜드 인하우스 마케터와 계속해서 맞춰나가고 있는 부분


1. 소재 제작 인력의 부재 (효율이 떨어지는 소재를 교체해주지 못하고 있는 상황)

- 메타의 경우, 소재 반응을 3일 정도 지켜보고 성과가 없을 시 즉시 교체해줄 필요가 있음


2. 다양한 소재 A/B 테스트 필요

- 비슷한 디자인, USP로 제작하는 경우 성과는 계속해서 비슷하게 나올 가능성 高

동종업계 고성과 소재 레퍼런스 전달을 통해 다양한 시도를 제안하는중


3. 다양한 타겟 테스트

- 기존 타겟은 좁은 연령 및 타겟 단일 운영으로, 한정적인 노출로 인한 머신러닝 학습에 큰 영향

- 논타겟/관심사타겟/구매행동타겟/A+타겟/맞춤타겟/유사타겟/디타겟 등 다양한 타겟 조합 활용을 높혀

우리 브랜드만의 고효율 타겟 발굴이 필요


4. 저성과 지면 필터링 작업 필요

- 논타겟으로 1개월 운영해본 결과, 브랜드 내부에서 예측했던 타겟(2030여성)이 아닌, 

3554여성 타겟의 구매전환이 대부분이였음

- 하지만, 브랜드 내부에서 IG 노출만 원하여 하나의 구좌만 잡고 운영했으나 지면을 풀어두고 진행한 다음,

보고서상 데이터 기반으로 저성과 지면을 스크럽하는 작업을 반복하여 고성과 지면 발굴이 필요한 상황


5. 카탈로그 활성화 필요

- 고도몰 상품 연동 문제로 인해, 자동연동/수동연동이 믹스된 상황 (브랜드 내부 직원과 소통하여 정리하여, 리소스 최소화 및 자동 연동 필수)

- 컬렉션 소재 활용 및 어드밴티지+카탈로그 소재 활용 시 리소스가 많이 발생하여 소화하기 힘든 상황


이 외에도 다양한 피드백을 통해 매월 인하우스 마케터분과 소통하여,

주간보고서/ 콜 피드백/ 대면 미팅/ PPT, PDF 인사이트 보고서 등 

브랜드를 위해 계속해서 고민하고 함께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브랜드를 위해 계속해서 고민하고 또 방향을 제시해드리겠습니다.

마케터 유예원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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