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다들 놓치는 필독 공지사항!
최근 네이버 PC 메인이 바뀌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 네이버 여러가지 광고 영역 등에 대한 변화가 생겼습니다.
실제 요즘에는 인공지능 AI의 출시로 각 매체들의 빠른 변화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네이버 내에서도 효율적인 광고 진행을 위해 계속해서 여러가지 매체의 변화나 신규 광고 구좌가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특히 네이버 GFA 지면의 변화도 많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매체나 구좌에 대한 변경사항에 대해서 많은분들이 잘 알지 못합니다.
실제로 네이버 GFA 공지사항에 새로운 구좌나 변경사항에 대한 게시물의 조회수가 낮은편 입니다.
이는 아직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없고 해당 광고의 노출도가 부족하다는 뜻일 수도 있지만, 다르게 보자면 새로운 광고 상품에 대한 선점이 가능하고 이를 통해 해당 구좌에서 선두로 치고 나갈수 있다는 뜻입니다.
이에 간략하게 4월 공지 이후 새롭게 변경된 네이버 GFA의 광고들에 대해 설명드리려 합니다.
1. 여행/교통 업종 국내여행 구매의도 타겟팅
여행> 국내여행 > 총 53개 카테고리
2. GFA 신규 노출 지면
#모바일 신규지면 >>
게재 위치 & 노출 경로
- 게재위치 : 네이버 > 서비스 통합
- 노출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검색 > 이미지 > 연관 이미지
#네이버 피드영역 새로운 노출 지면 >>
게재 위치 & 노출 경로
- 게재위치 : 네이버 > 피드 영역
- 노출경로 : 네이버 > 홈 > 앱
#네이버 패밀리 매치 > VITA 앱
-게재위치 및 노출 경로
가. 네이버 패밀리 매체 > 스마트채널 > VITA 앱 > 갤러리, 템플릿 , 프로젝트
나. 네이버 패밀리 매체 > 배너 영역 > VITA 앱 > 동영상 편집 후 저장
#네이버 > 스마트채널: 어학사전
게재 위치 & 노출 경로
- 게재위치 : 네이버 > 스마트채널
- 노출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어학사전 > 제2 외국어, 제3 외국어, 한외사전, 학습
#네이버 > 게임
=게재 위치 & 노출 경로
1) 스마트채널
- 게재위치 : 네이버 > 스마트채널
- 노출경로 : 네이버 > 게임 > 라운지, 기타
3. 콘텍스트기반 커뮤니케이션 애드 >>
새로운 주제타겟팅을 통한 해당 주제에 맞는 500여개의 다양한 카테고리로 상세 타겟팅 설정가능
유사 주제 타겟팅을 통한 네이버 카페 노출로 커뮤니티에 광고 어필 가능하고, 공식적인 광고로서 게시글 삭제 등의 이슈x
바이럴 광고와 같은 지면에 노출되고 바이럴의 특성상 전환, 유입등에 대한 데이터 분석이 어렵지만
해당 구좌를 통해 전환값 및 노출 구좌 데이터 확인 가능
현재 해당 구좌로 이커머스 업종 진행중으로 전환 발생중이고 특정 상품의 경우 GFA 메인 구좌보다 효율이 좋음
4. 성과형 광고 노출 형태 변경 (PC메인)
5. PC 쇼핑광고 쇼핑블록
4.5 번 사항은 최근 GFA 최대 이슈로 추가적으로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이후 다시 정리하여 말씀드리려 합니다.
감사합니다.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김창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