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짜증나는 소재 반려 가이드!!

작성자 김창빈
작성일 2023.07.11
조회수 592

많은 광고주님들께서 진행하시는 네이버 GFA 광고!!


우리 모두 순조롭게 진행하고 싶지만 절대 그렇지 않은  GFA 광고,

그 중 우리 모두를 가장 화나게 하는 광고 소재 반려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GFA 광고를 진행하시는 많은 광고주님들과 마케터 분들이라면 공감하실 수 있는 이미지 입니다...

광고 소재 반려 메일... 


GFA 광고를 어느 정도 운영을 해보았다면 소재 검수 과정에서 수도 없이 많은 반려와 수정, 키워드, 문구 등

명확하지 않은 검수 기준에 힘드신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이에 성공적인 GFA 광고를 위해 많은 소재 반려를 경험했고 지금도 반려를 당하고 있는 제가 조금이나마 성공적인 GFA 광고 진행을 위한 소재 반려 가이드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공통적인 반려 가이드라인-


1. 불법, 폭력, 선정, 공포, 혐오,불쾌, 비방 표현 등


과도하게 폭력적인 내용, 혐오감, 불쾌함을 불러 일으키는 표현, 비속어, 욕설적인 표현

ex:) 미친xx,  똥, 악취, 문신, 노출, 존나, 개꿀 등의 비속어


2. 타인권리 침해, 허위, 과장, 증빙 불가능한 표현 등


특정 제품, 사람등을 비방하거나 지칭하는 표현, 허위적이거나 증명되지 않는 표현

ex:) 40~50대 탈모남, 아무리 더워도 땀 나지 않는, 해당 브랜드 1위, 판매 1위 스토어


3. 의약품 혼동, 건기식, 다이어트 효과  등


질병 치료에 효능이 있는 의약품으로 혼동 불가, 식품의 영양성분을 넘어 의학적 효능 불가, 다이어트 효과 불가

ex:) 피부과 대신에 이걸로 치료, 이거 먹으면 원기,활력 회복, 이걸로 다이어트, 이 기구로 체중감량 효과



-다양한 소재 반려사유-





 

 최근 6/19일 공지로 6/20일부터 검수 적용...된 내용




-각 노출 구좌별 소재 가이드-






네이버 통합, 네이티브 이미지, 밴드피드, 스마트채널 등 다양한 소재별 가이드 라인을 항시 업데이트 필요


네이버 GFA 소재 !!!

정확하게 공지되지 않은 가이드라인, 잦은 가이드라인 변경

그러나 네이버 GFA를 통한 매출 상승과 자사 브랜딩!!


까다로운 GFA 가이드에 맞게 승인되고 성공적인 광고를 위해서는 많은 경험과 시행착오를 바탕으로

시시각각 트렌드에 맞게 광고를 수정하고 변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GFA 광고 진행이 어려움이 있으실때 제게 연락주시면 언제든지 도와드리겠습니다!



GFA 소재 반려 전문가 

광고퍼포먼스 4팀 김창빈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bin7419@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