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 키워드 활용법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6팀 김도영입니다
홈페이지 제작 후 홍보를 위해 파워링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을거에요
하지만 효율이 안나온다면 다시 점검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간단한 설정만으로도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간단한 설정으로는 지역, 시간, 키워드 대량등록, 그룹생성, 하루 최대사용금액 설정이 있습니다.
1. 지역설정
지역먼저 설명해드리면 광고주님이 만약 강남에서 탕후루 가게를 한다면
굳이 돈을들여 제주도에 있는 사람에게 광고를 할 이유가 없습니다.
이럴 때 지역을 서울로 축소하여 운영하면 되겠습니다
2. 시간설정
다음 시간설정의 경우 사람들의 검색량이 적은, 구매전환을 할 수 없는
시간에는 광고를 운영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만약에 새벽 2시에 탕후루를 검색하였는데 막상 가게가 닫혀있으면 구매로 이뤄질 수 없는 것이 예입니다.
3. 키워드 대량등록
키워드별로 입찰가가 다 다른데 처음부터 고가 키워드를 한다면 가성비가 굉장히 떨어질겁니다.
단순히 PC방이라는 메인키워드보다 세부적인 <서울 OO구 PC방> 이런 키워드를
갯수에 관계없이 최저가 설정으로 등록해서노출시키는 겁니다.
고가 키워드만 노려 입찰경쟁을 하는 것보다 더 좋은 효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4. 그룹생성
광고 그룹의 특성에 따라 나누어 관리하는 것입니다.
키워드 / 소재에 따라 그룹설정을 해서 빠르게 노출관리, 금액변경을 할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5. 하루 최대사용금액설정
키워드 트렌드에 따라 폭발적으로 트래픽이 높아지는 키워드가 있다면
준비해둔 광고비가 한순간에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를 대비하여 일일 지출 한도를 정해두면 이런 경우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 확장소재 활용
네이버에 캐시미어 니트를 검색한 후 파워링크를 봤을 때 광고비를 더 적게 사용하였음에도
눈에 띄는 링크들이 있습니다.
이 확장소재를 잘 활용한 것인데요
돈을 많이 쓰고 돈을 더 적게쓴 아래에 있는 링크보다 클릭이 안된다면 기분 나쁘실 겁니다.
이럴 땐 확장소재를 활용하여 이미지, 가격, 추가링크, 위치등을 추가하시면 되겠습니다.
검색광고를 더 효율적으로 진행하고 싶다면 편하게 문의해주세요
광고컨설팅 6팀 김도영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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