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 키워드 활용법

작성자 김도영
작성일 2023.10.12
조회수 649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6팀 김도영입니다 

홈페이지 제작 후 홍보를 위해 파워링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을거에요 

하지만 효율이 안나온다면 다시 점검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간단한 설정만으로도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간단한 설정으로는 지역, 시간, 키워드 대량등록, 그룹생성, 하루 최대사용금액 설정이 있습니다. 

1. 지역설정

지역먼저 설명해드리면 광고주님이 만약 강남에서 탕후루 가게를 한다면

굳이 돈을들여 제주도에 있는 사람에게 광고를 할 이유가 없습니다. 

이럴 때 지역을 서울로 축소하여 운영하면 되겠습니다


2. 시간설정 

다음 시간설정의 경우 사람들의 검색량이 적은, 구매전환을 할 수 없는

시간에는 광고를 운영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만약에 새벽 2시에 탕후루를 검색하였는데 막상 가게가 닫혀있으면 구매로 이뤄질 수 없는 것이 예입니다. 


3. 키워드 대량등

키워드별로 입찰가가 다 다른데 처음부터 고가 키워드를 한다면 가성비가 굉장히 떨어질겁니다. 

단순히 PC방이라는 메인키워드보다 세부적인 <서울 OO구 PC방> 이런 키워드를

갯수에 관계없이 최저가 설정으로 등록해서노출시키는 겁니다.

고가 키워드만 노려 입찰경쟁을 하는 것보다 더 좋은 효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4. 그룹생성

광고 그룹의 특성에 따라 나누어 관리하는 것입니다. 

키워드 / 소재에 따라 그룹설정을 해서 빠르게 노출관리, 금액변경을 할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5. 하루 최대사용금액설정

키워드 트렌드에 따라 폭발적으로 트래픽이 높아지는 키워드가 있다면

준비해둔 광고비가 한순간에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를 대비하여 일일 지출 한도를 정해두면 이런 경우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 확장소재 활용 

네이버에 캐시미어 니트를 검색한 후 파워링크를 봤을 때 광고비를 더 적게 사용하였음에도

눈에 띄는 링크들이 있습니다.

이 확장소재를 잘 활용한 것인데요 

돈을 많이 쓰고 돈을 더 적게쓴 아래에 있는 링크보다 클릭이 안된다면 기분 나쁘실 겁니다. 

이럴 땐 확장소재를 활용하여 이미지, 가격, 추가링크, 위치등을 추가하시면 되겠습니다.


검색광고를 더 효율적으로 진행하고 싶다면 편하게 문의해주세요 

광고컨설팅 6팀 김도영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bin7419@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