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은 해서는 안된다! (SA편)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한나 AE입니다.
벌써 주말이 얼마 남지 않은 목요일이네요.
하루하루가 바쁘실 광고주님들, 마케터분들 모두모두 화이팅입니다!
그럼 오늘의 인사이트는
SA 이것만은 해서는 안된다!! 편입니다.
1) 무조건 인기 키워드만 노리는 경우
저희가 검색광고를 할 때는 다양한 키워드를 활용하게 되는데요.
인기 키워드를 쓰면 많은 사람이 검색할 가능성도 높아지지만
타 기업에게 자리선점에 밀려
돈은 돈대로 쓰고, 안보이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매체별로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자신의 제품이 가격, 리뷰, 구매수 등
다양한 측면에서 바라보고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하여
다양한 키워드로 하위 입찰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2) 메인 키워드를 하루종일 노출하는 경우
옷장을 파신다고 옷장 키워드와 같은 메인 키워드를 점유한다면
분명 검색했을 때 상위에 뜨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을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는
구매 전환율에 비해 광고비가 어마무지하게 들어가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 때
특정 타겟층이 활발하게 접속하는
특정 시간대에만 노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어 직장인, 학생의 경우
출퇴근, 등하교를 하는 시간을 노리는 편이 효율적이겠죠.
3) 품질지수를 신경쓰지 않는 경우
제품 구상하고, 브랜드를 이끄는 것만으로도 바쁘실텐데
광고지수를 개선해야 한다는 생각에
더욱 힘드실 텐데요.
하지만, 그럴수록 품질지수를 내버려두어서는 안됩니다!
품질지수는
'내 광고가 검색 사용자의 의도를 얼마나 충족하는지를 보여주는 상대적 품질'입니다.
품질지수가 의미하는 바는 아래와 같습니다.
품질지수의 효과는
- ▶ 노출 순위 상승
- 노출 순위는 입찰가와 품질지수는 종합하여 결정되므로
- 품질 지수가 높은 광고가 더 높은 순위로 노출 될 수 있죠.
▶ 광고비 낮추기
광고비도 품질지수를 고려하여 산정되기 때문에
품질지수가 높을수록 지불하는 광고비가 줄어듭니다.
똑같이 광고를 해도
품질지수가 높은 사람은
순위와 돈을 둘 다 챙길 수 있는 치트키인 것이죠.
!절대 소홀히 해서는 안되는 부분입니다!
그렇다면
품질지수를 올리는 방법에 대해
자연스럽게 궁금해지셨을텐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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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은 다음 인사이트에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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