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비즈보드를 이용해야하는 3가지 이유.

작성자 양다빈
작성일 2023.11.17
조회수 2969

AMPM글로벌광고퍼포먼스 1 양다빈 AE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 비즈보드 광고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카카오 비즈보드 광고란?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 중에서 카카오톡 채팅 탭 상단 등 주요 위치에 노출되는 메가 트래픽을 기반 광고 상품으로 카카오톡, 다음, 카카오페이지 등의 카카오 서비스와 프리미엄 네트워크 서비스에서 광고가 노출됩니다.



광고 형식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비용이 발생하는 CPC(Cost Per Click) 유형의 광고입니다. 카카오톡 채팅목록 탭 상단과 카카오의 핵심 서비스 및 파트너 서비스에서 주목받는 위치에 노출돼 사용자들에게 높은 시각적 노출을 제공합니다.



[비즈보드 광고 예시] 카카오, 다음, 카카오페이지, 기타 사이트


메가 트래픽의 채팅목록탭 최상단에 카카오 비즈보드가 노출되며 애드뷰, 챗봇, 비즈니스폼 등 다양한 프리미엄 랜딩페이지와 연결되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맞춤형 광고를 노출로 임팩트 있는 브랜드 홍보는 물론, 클릭과 전환 그리고 소재까지 최적화하여 광고를 노출해 준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카오 비즈보드의 장점 3가지

1.  주목도 높은 게재 위치

먼저 카카오 비즈보드는 지면에 단 '하나'의 광고만 게재하기 때문에

온전히 광고 할 수 있으며 많은 유저들이 항상 이용하고 있는 카톡 상단에 위치하기 때문에

주목도가 높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2. 타겟팅

지정한 타겟층에만 배너를 노출시킬 수 있으며 지역, 성별, 연령, 관심주제에 맞춰 세분화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가습기를 홍보하고 싶다면 가습기에 관심을 가지고 다음이나 카카오에 관련 서비스에서 관련 컨텐츠를 검색해보거나 조회해본 이력이 있는 사람들에게 따로 배너를 노출시킬 수 있는 거죠!


3. 리타겟팅이 가능

바로 픽셀설치를 통한 리타겟팅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관심을 가지고 비즈보드 배너를 클릭했던 사람들에게 다시 한번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비즈보드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금까지 에이엠피엠글로벌 양다빈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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