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에서 알아야 하는 필수용어 총정리

작성자 홍승택
작성일 2023.11.17
조회수 82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의 이한나입니다!


이번에는 짧고 간단하게~

유튜브 광고에서 알아야 할 필수용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노출 : 실제 광고 집행 시 유저들에게 광고가 노출된 수치(건 수)

도달 : 광고가 노출된 사람이 얼마인지 보여주는 수치(명 수)

조회율 : 동영상 유저 반응도를 알 수 있는 지표

               광고 노출 수 대비 조회수 (조회수 200회, 노출 수 1000회 -> 조회율)

조회당 비용(CPV) :  영상 노출 후 일정시간 동안 1회 영상 시청이 발생할 때 소요되는 비용

노출당 비용 (CPM): 1,000회 광고 노출에 소요되는 비용

시청 시간 : 유튜브 영상사용자가 광고를 시청한 총 시간(초)

참여 수 : 웹사이트나 다른 외부 도착 페이지로 연결되지 않은 순수한 광고 참여 횟수

참여율 : 참여 수/광고 게재 횟수

순사용자 : 일정 기간 동안 광고를 본 총 사용자 수

고유 쿠키 : 사용자가 컴퓨터의 개별 브라우저별로 고유한 쿠키의 수

*쿠키 : 사용자가 방문한 웹페이지에 사용되는 환경 설정과 같은 부가 정보

유튜브 참여도 : 시청자가 동영상 광고를 본 후 유튜브에서 관련 활동을 수행하는 정도

획득 조회수 : 유튜브 시청자가 유튜브 채널 / 보기 페이지에서 후곡 동영상 시청시 증가

구독 수 : 광고를 시청한 유저가 채널을 구독한 수 

재생목록, 좋아요, 공유 : 광고를 시청한 유저가 유튜브 채널 내에서 각 항목의 활동을 할 경우 증가









  1. 이한나 마케터의 더 다양한 콘텐츠를 보고싶으시다면
  2. 아래 링크들을 참고해주세요 :)
  3. .
  4. .
  5. .




  6. <유튜브 시리즈>
  7. <또 다른 컨텐츠>

    [필독] 유튜브 프리미엄을 피해 광고하는 방법!

    !이것만은  해서는 안된다! (SA편)

    [네이버] 네이버 광고 뽕뽑는 두 가지 방법

    [네이버] !!검색광고(SA) 세팅 방법 총정리!!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광고성과개선! 퍼포먼스 전문 마케터 홍승택 AE

광고주님들이 온라인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제가 갖고 있는 3가지 능력을 통해서 광고주님들께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1. 소통 능력

2. 기획 능력

3. 성과 데이터 분석 능력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bin7419@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