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의 종류 및 TIP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AE 박종국입니다.
최근 들어 SNS가 발전을 해가면서 유행처럼 너도나도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럼 당연히 마케터로써 그러한 트랜드를 따라가지 못하면 안 되겠죠?
오늘은 쉽고 간단하게 메타 광고의 종류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메타광고란?
페이스 북이나 인스타그램을 인수하면서 메타라는 브랜드명으로 바뀌면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광고를 집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객이 자신의 페이스북 피드를 둘러보거나 인스타그램 릴스 시청, 메신저 받은 걸 확인할 때 광고가 표시 될 수 있습니다.
광고유형 및 TIP
1. 이미지 광고 형식
사람들은 피드를 빠르게 훑어보기 때문에 찰나의 시간에 관심을 사로잡아야 합니다.
(1) 고 해상도 이미지를 사용하자
최대한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사용할 수록 더욱 제품이 매력적으로 보이기 때문에 포토샵으로 과하게 수정할 경우 사진이 뚜렷하게 안보이기에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JPG 또는 PNG 파일이 좋습니다.
(2) 브랜드 로고를 보여주자
이미지는 정말 찰나의 시간이기에 브랜드 로고를 보여줌으로써 브랜드가 익숙해지면서 신뢰감 또한 자연스럽게 생기게 됩니다.
(3)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을 보여주자
제품만 봐서는 제품에 대한 이해가 직관적으로 힘들기 때문에 이용하는 사람들을 보여주면 훨씬 더 이해하기가 쉽습니다.
2. 동영상
동영상 광고에서는 제품 그리고 서비스, 브랜드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점으로는 동영상을 통해 고유 기능을 소개,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하는데 효과적입니다
(1) 동영상 길이를 고려하자
최근 대부분의 사람들이 숏츠나 스토리를 자주 보면서 영상을 길게 보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길이를 짧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처음부터 시선을 사로잡자
사람의 첫인상과 마찬가지로 첫 3초 이내 관심을 끌기 위해 흥미로운 내용을 초반에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세로방향, 정사각형 동영상을 사용하자
대다수 사람들은 휴대폰을 세로로 들고 보기에 그것에 맞는 비율을 사용하는 게 훨씬 보는 사람이 불편하지 않고 집중하게끔 해줍니다.
4:5 비율의 세로 방향 동영상 광고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적합합니다.
3. 슬라이드
슬라이드 광고는 하나의 광고에서 각각 링크가 포함된 이미지 또는 동영상을 최대 10개까지 보여줍니다. 이러한 점을 살려서 단일 제품의 여러 가지 기능을 강조하면 상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 일관성을 주자
앞서 설명한 것처럼 동일 한 환경이나 분위기가 비슷한 이미지, 동영상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영상일 경우 정사각형 1:1 화면 비율이 좋습니다.
(2) 다양한 링크를 제공하자
여러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려는 경우 각 슬라이드에 표시되는 제품의 링크를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품 로션 슬라이드에는 로션 링크를, 샴푸 링크에는 샴푸를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알맞는 랜딩 페이지와 페어링하자
인벤토리가 많은 대규모 비즈니스라면 특정한 제품 페이지로 연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지 않은 소규모 비즈니스라면 모든 제품을 살펴볼 수 있는 랜딩 페이즈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인스턴트 경험
모바일 기기 사용자가 광고를 누르면 열리는 전체 화면 환경입니다. 브랜드, 제품 및 서비스를 생생히 보여줄 수 있습니다.
(1) 행동 유도 버튼을 사용하자
각각의 화면에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버튼이나 이미지를 포함하는 것이 좋은 이유로는 대부분의 인스턴트 경험을 보는 사람들은 더 많은 정보를 원하기에 다음 단계로 자연스럽게 이동할 수 있게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기존의 광고 크레이이티브를 사용하자
기존의 광고 자료인 웹사이트 인쇄물에 게시된 이미지와 동영상을 사용하여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사람들이 자신에 맞는 속도로 상호 작용할 수 있게 하자
사람마다 읽는 시간, 이해하는 시간 등 전부 다르기에 이러한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면 더 역동적이고 맞춤화 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편안하게 둘러볼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컬렉션
여러 제품을 담고 있으며 사용자가 반응하면 인스턴트 경험으로 열립니다. 휴대전화에서 시각적이며 몰입도가 높은 방식으로 제품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인스턴트 경험이 포함됩니다. 커버 이미지 또는 동영상과 그 아래에 표시되는 여러 개의 제품으로 구성됩니다.
(1) 라이프스타일 사진에서 제품이 표시될 곳을 지정하자
제품 이름이나 제품 ID를 입력한 다음, 사진에서 제품이 표시될 영역을 선택 하면 제품을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2) 광고 URL 매개변수를 추가하자
사람들이 컬렉션 광고에 반응을 보일 때 광고 트래픽의 출처를 확인하려면 URL 매개변수를 포함하면 됩니다. 랜딩 페이지 URL에 URL 매개변수를 추가하면 제품 링크가 아닌 웹사이트 링크를 클릭하는 사람 수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3) 다양한 제품을 강조하여 보여주자
커버 이미지 또는 동영상 아래 이미지에 다양한 제품을 표시하도록 선택하여 광고를 클릭하고 더 많은 제품을 둘러보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메타 광고 종류가 정말 다양하고 복잡하실 수 있습니다.
저, 박종국 마케터는 운영이 어려우시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언제든지 준비되어 있는 마케터이니 언제든 편하게 문의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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