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소액으로 광고하고 싶은데.. 우리업종 해도될까?

작성자 진현석
작성일 2023.12.14
조회수 662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정혜원AE 입니다.

 


[정혜원AE 인사이드 보러가기]





오늘은 카카오모먼트의 다양한 상품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카카오모먼트는 카카오의 대표 강고 플랫폼인데요!

 


카카오모먼트를 사용하는 경우는

기본적으로 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해서 홍보하고자 하는 동영상을 홍보하거나,

친구를 늘리거나, 자사의 웹사이트의 방문이나 전환을 늘리기 위해서입니다.

 


카카오 모먼트는 모바일과 PC 둘 다 노출이 가능하고

카카오와 제휴되어 있는 모든 매체에서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 사용자가 중년층이 네이버에 비해 많아서 따로 타겟팅을 진행해도 좋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크게 배너형 광고, 네이티브형 광고, 동영상 광고로 나누어집니다.

 



1.     배너형 광고

카카오톡 상단에 위치해 있는 광고인데

사진 크기가 작아서 짧은 문구와 이미지를 통해서 홍보를 진행해야 합니다.

그래서 임팩트 있는 문구나 이벤트성 문구와 사진으로 구성해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네이티브형 광고

이미지를 강조해서 콘텐츠와 함께 자연스럽게 노출시키는 광고입니다.

광고 하고자 하는 제품의 이미지를 통해서 사람들에게 흥미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동영상형 광고

일반적으로 이미지 배너나 네이티브 광고 보다는 영상으로 광고를 진행하기 때문에

보다 많은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생생하고 직관적인 정보를 제공하면 사람들의 주목도가 상승할 것 입니다.

 



4.     메시지광고

다이렉트 메시지/ 온타임 메시지를 통해서 고객에게 맞춤형 광고를 보낼 수 있어서

제품을 소개하는데 좋습니다.

 



5.     카카오 모먼트 타겟팅

광고주가 이미 가지고있는 고객 정보를 이용해서 맞춤형 노출이 가능하고

카카오가 가지고있는 데이터를 통해서 사용자의 관심분야/구매패턴/이용서비스

등을 통해 관심 카테고리를 추정하는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성별/나이/사용기기 에 대한 타겟팅도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는 노출되는 지면이 모두 퀄리티가 있는 메이저 지면이기 때문에

내 광고가 어디에 노출될 지 걱정하는 소액 광고주분들에게도 매우 유용한 광고입니다.

특히 광고비를 많이 쓸 수 없는 소상공인/ 스타트업 광고주에게는 소액의 광고비를 통해서도

국내 유저들에게 우리 브랜드를 브랜딩하고 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 효과적인 매체입니다.

 



 

카카오 모먼트에 대해 더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정혜원AE [02-6049-4237]로 전화주시면

더 자세하게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혜원 마케터의 인사이트 더보기]

네이버 광고, 제가 알려드릴게요 !

정말 마케터가 필요할까요...?

파워링크 운영방법 꿀팁 3가지

SNS 광고 탈탈 털어보기

머신러닝에 대해서 다 알려드릴게요 !

SEO(검색엔진 최적화) 에 대해서 알아보자 !!!

ADN네트워크 광고 너무 좋은데요...?

브랜드 검색광고의 모든것 !!!!

구글광고 도대체 왜 해야하는데?

광고 소재, 고민이라면 꼭 봐야하는 꿀팁 5가지!!

메타광고 꼭 집행해야하는 업종 6가지 !!

3가지 업종, 어떤 광고를 진행해야 할까요 ?

반려동물 업종, 어떤 마케팅을 해야할까요 ?

DA광고, 이런 상황이라면 꼭 하셔야 합니다 !

렌트카 업종의 매체선정

식품업종, 마케팅 전략 3가지 !!!

바이럴 마케팅의 모든것 6가지!!

구글 GDN 어려우시다면 ?

뷰티업종 미디어 믹스 활용하기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bin7419@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