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먼트, 이건 대체 뭘까?

작성자 김진혁
작성일 2023.12.15
조회수 636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정유남AE입니다!



“빅데이터 플랫폼 '모바일인덱스' 운영사 아이지에이웍스가 발간한 '2023년 대한민국 모바일 앱 순위 총정리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달 카카오톡 월 이용자 수(MAU)는 4092만여명으로 유튜브(4070만여명), 네이버(3857만여명)를 제쳤다.”


===============================================================================

출처: 네이버 검색 - 카카오톡 이용자 (뉴스 섹션)

===============================================================================


전국민 80% 이상이 이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은 광고적인 측면에서 봤을때 절대적으로 중요한 자리를 선점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전국민이 쓰는 어플리케이션인 만큼 대체 카카오모먼트는 어떤 광고 형식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마디로 정리하면 디스플레이 광고

카카오와 제휴된 서비스 및 매체가 이전보다 확장되면서 노출되는 컨텐츠가 무궁무진해졌습니다.

 

 

 1. 배너형 광고 

카카오톡 채팅창 가장 윗부분에 보이는 배너로 작은 사이즈이기에

이미지와 텍스트의 제한이 있어서 임팩트있는 문구를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2. 네이티브형 광고 

이미지에 보다 주목할 수 있어서 하나의 컨텐츠를 보는 듯한 느낌을 전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3. 동영상형 광고 

동영상을 활용해서 보다 직관적이고 흥미를 유발시킬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메시지형 광고 

'다이렉트 메시지'와 '온타임 메시지', 두가지 형태로 구분되며 소비자와 1:1 맞춤형 광고를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더욱 유익한 컨텐츠로 찾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정유남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광고 및 마케팅 관련해서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하단에 적힌 메일과 전화 연락주세요!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565&ae=dbska94&baepo=dbska94


정유남AE

dbska94@ampm.co.kr

02-6049-4643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페이스북 블루프린트(FCBP)

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bin7419@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