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적인 마케팅이 아닌 주도적인 마케팅이 성공하는 요즘!

작성자 김진혁
작성일 2024.02.05
조회수 754

*출처: pngtree.com



바이럴: 입소문 마케팅 / 바이러스가 전파되듯 여론과 미디어를 통해서 전파되는 마케팅

 

 네이버 블로그 

블로그를 통해 키워드 노출을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자사 블로그를 활용하여 컨텐츠를 쌓고 브랜딩과 동시에 바이럴을 하는 방식과 외부의 전문성 있는 블로거를 활용 정보성, 후기성, 방문형 컨텐츠를 의뢰하는 방식으로 크게 분류할 수 있습니다.

조그 더 쉽게 말하자면 체험단, 기자단을 모집해서 상품의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이 가장 대표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스토어 확대 등 네이버 스토어가 강화됨에 따라 블로그가 부활 다양한 형태의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한 광고의 귀추가 주목됩니다.

 

 네이버카페 

 전문 커뮤니티를 활용 해당 커뮤니티 유저들에게 자연스럽게 정보성 혹은 후기성 콘텐츠로 자연스러운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유도합니다.

쉽게 말해서 맘카페, 동호회카페 등에서 상품 관련한 콘텐츠를 배포하고 관심을 유도해서 입소문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우리 모두가 연예인이라는 말이 현실이 됐을 정도로 SNS가 모든 일상을 뒤바꿨습니다.

PPL이란 마케팅조차 역사가 길지 않습니다. 물론 공중파에 활약하는 연예인들 대상으로만 진행이 되었습니다. 이런 마케팅은 효과는 바로 보였지만 그만큼 반감도 컸습니다.

지금은 모든 틀이 깨지고 PPL이라는 것조차 인지하지 못할 정도로 자연스러워졌고 마케팅을 할 창구도 많아졌습니다.

인플루언서들의 입으로 진행하는 마케팅만큼 효과적인 바이럴마케팅이 없습니다.

 

바이럴마케팅에 관해 몇가지 소개드렸지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바로 고객 스스로 자처한 바이럴마케팅입니다.

이전에 포스팅한 글에서  선양소주 팝업스토어 가 성공할 수 있었던 가장 주요한 이유를 같은 방식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가 직접 SNS에 올린다는 것은 그만큼 소장하고 싶은 콘텐츠이고 남들에게 자랑할 만한 상품이라는 뜻입니다.


브랜딩이 필요하시면 하단 링크를 통해 마케팅 인사이트를 확인해주시고 연락 남겨주세요!

 


 

광고 및 마케팅 관련해서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하단에 적힌 메일과 전화 연락주세요! 무료 컨설팅 도와드립니다!

 

하단 링크를 통해 마케터 홈페이지로 안내합니다!

 

 정유남AE 

 dbska94@ampm.co.kr 

 02-6049-4643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페이스북 블루프린트(FCBP)

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bin7419@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