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광고 효율100% 내는 방법 (리타겟팅 세팅)

작성자 김진혁
작성일 2024.02.05
조회수 1542

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현재 인스타그램 광고를 하고 계실 것이고  또는 보고 계실겁니다.

다양한 유형 중 

오늘은 효율을 100% 끌어올릴 수 있는 '리타겟팅' 캠페인에 관해 설명해드릴게요.


일단 메타 광고를 하신다면

'리타겟팅'은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리타겟팅은 최고의 ROAS를 낼 수 있는 최적화된 방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 나의 브랜드에 한번쯤 관심을 가진 고객들을 대상으로 또는 광고를 통해 웹사이트를 방문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다시 광고를 보여줄 수 있다는 점에서 구매전환을 일으키기 아주 용이한 수단이 되겠죠?


간단히 말해 

브랜드와 상호작용이 있었던 사람에게 다시 광고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인스계정 팔로우, 광고 저장, 웹사이트에 들어와 상품을 본 사람들에게 다시한번 보여줌으로써 구매까지 유도하는 것입니다.

해당 타겟 기능을 쓰면 성과과 높을수 밖에 없겠죠?


그럼

리타겟팅 세팅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메타 비즈니스 설정]에 들어가서

[타겟]을 선택합니다



[타겟만들기 ] 클릭



<내 소스>

내 웹사이트에 심어둔 픽셀과 API로 모은 데이터를 활용


<메타 소스>

페북, 인스타그램 플랫폼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활용








[웹사이트]를 클릭하고 맞춤 타겟을 만들어 줍니다


가장 대표적인 리타겟팅이며 효율이 좋습니다



광고 집행 초반이라면 또는 예산이 적다면!

픽셀 데이터가 많지 않아도 웹사이트 방문자는 단기간에 쌓이는 데이터라 광고 초반에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메타 소스>를 활용한 리타겟팅도 설명드리겠습니다.




해당 타겟팅은 인스타그램 상에서 자신의 브랜드와 교류가 있었던 사용자들에게 광고를 재노출 시킵니다


[이 프로페셔널 계정에 참여한 모든사람]

내 광고를 보고

좋아요, 댓글, 저장 등의 행동을 보인 사용자들에게 광고노출을 하기때문에

긍정적인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리타겟팅' 속성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문의사항 있으시다면 언제나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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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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