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다이어트 식품 업종 구글 광고는 어떻게?
안녕하세요 여러분~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뷰티, 다이어트 식품 관련 업종은
어떤 식으로 구글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효율이 잘 나오는지!
저의 레퍼런스를 토대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구글은 다들 아시다시피 수많은 유저를 보유한 경쟁력 있는 플랫폼입니다.
그에 따라 구글에서 광고를 집행하시는 광고주님들 또한 증가하는 추세인데요!
그 중 뷰티, 다이어트 식품 업종들이 특히 많이 집행하는 동영상 광고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뷰티, 다이어트 식품 업종들은
체험단, 기자단, 인플루언서 협찬, 연예인 광고 등
다양한 바이럴 광고를 활발히 진행중인데요!
이러한 바이럴 광고 콘텐츠들의 2차 활용이 가능한 경우
이를 활용한 동영상 광고를 집행했을 때 효율이 잘 나오는 편입니다.
예쁘고, 날씬한 인플루언서들이
이 제품을 사용했고, 이러한 효과를 봤다! 라고 했을 때
'유명한 사람도 이 제품을 사용한다' 라는 신뢰도와
'이 제품을 사용하면 나도 저렇게 될 수 있을까?' 라는 궁금증을 유발함으로써
최종적으로 판매로 유도할 수 있게 됩니다.
영상 제작이 가능한 브랜드라면 좋겠지만
사실 규모가 큰 브랜드가 아닌 이상은
영상을 제작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은 상황이다보니
이렇게 바이럴 광고 콘텐츠를 2차 활용할 경우
투입되는 비용과 리소스를 절감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을 드리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구글 동영상 광고 같은 경우에는
쇼츠, 인피드, 인스트림 등 다양한 형태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 또한 있기 때문에
뷰티, 다이어트 식품 업종 광고주님들께서는
이 방법을 잘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 이렇게 이번 글에서는 뷰티, 다이어트 업종 광고주님들께서
비교적 쉽게 진행할 수 있는 구글 동영상 광고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사실 이 두 업종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업종에서 활용이 가능한 방법이기 때문에
많은 광고주님들께서도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이 업종이 아니더라도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거나
다른 매체 관련 질문도 언제든 저 이다예 AE에게 말씀하시면
빠르고, 친절하게 답변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이다예 대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02-6049-1156
ekdp0810@ampm.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