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팔리는 상세페이지?
판매가 잘 되는 상세페이지를 제작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부터 성공적인 상세페이지의 특징들을 살펴 보겠습니다.
아래의 내용들만 상세페이지 안에 잘 녹여 내도, 전환 성과가 많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우선 어떤 포인트들로 우리 제품을 어필해야 할 지를 보겠습니다.
1. 의심 지우기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그 생각에 맞게 내용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면, 가격 경쟁력이 있는 제품을 팔고 있는데, 그렇게 되면 오히려 소비자들이 너무 싸면 질이 떨어지지는 않을까? 등등의
의심과 불안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럼 구매하지 않고 판매 페이지를 나가버리겠죠?
-> 의심을 지우고 이 제품을 사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도록 신뢰를 형성하는 것이 진짜 중요합니다!
ex) 리뷰 수, 판매량, 평점 강조/후기 활용/인플루언서 사용/판매자 스토리
2. 어필 포인트 (의심 지우고 확신 줄 차례/ 의도적으로 어필 될 수 있는 포인트들 활용
ex) 불안감 조성-가장 쉬운 방법은 비교! 비교를 극단적으로 활용해 문제, 불편감을 표현하여 구매하게끔/
직관적인 사진과 GIF표현, 시각적으로/ 제품 활용TIP 활용하면 좋을 꿀 팁과 다양한 느낌의 연출 컷
3. buy now 장치 (곧바로 구매하게 만드는 장치
EX) 한정 이벤트 단 ~간, 선착순,1+!등등/ 품절 임박/ 당일 배송/ 무료 체험 후 불만족 시 환불 보장 제도/ 실시간 할인 쿠폰 지급
+모바일의 구매율 좋기 때문에 모바일에서 봤을 때 가독성 생각
이 3가지를 염두 해주시고, 다음으로 상세페이지에 꼭 들어가야 하는 필수 5가지 요소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품질- 우선 가장 첫 번째는 상품의 품질이 좋아야 하겠죠? 품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세요.
2. 가격-합리적인 소비가로 판단되도록 품질 대비 적절한 가격 선정.
3. 배송비-배송비는 정확히 기재!
4. 배송시간-구매 결정에 꽤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원하는 시간에 맞춰서 올 수 있는지 알 수 있도록 배송 시간을 기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5. A/S- 만약 제품에 하자가 있으면 반품하는 데 문제가 없는지, 교환이나 A/S는 잘 되는 지를 기재해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상세페이지의 기본 구성을 말씀드리면,
1. 메인타이틀- 간판역할, 주목시키기.
2. 이벤트- 관심 증폭
3. 판매자의 물품요약- 제품 스펙 소개하기
4. 상품 이미지- 제품 어필하기
5. 상품설명, 상품정보- 고객의 언어로 표현하기
6. 배송정보, 유의사항- 고객이 알고 싶어하는 내용 기재하기
그럼 상세페이지 기본 구성에 맞게, 소구점과 필수 요소들을 잘~ 녹여내면
잘팔리는 상세페이지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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