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와 EC 업종 모두를 사로잡는 매체는?
안녕하세요 여러분~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DB와 EC 업종의 가장 큰 차이를 알고 계실까요?
DB 업종의 광고 최종 목적은?
질 좋은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이지만
EC 업종의 광고 최종 목적은?
바로 판매이죠?
매체별 특성에 따라 업종에 따라
매체를 결정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번 글에서는 DB 업종과 EC 업종을 모두 사로 잡은
구글의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GDN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란?
구글의 배너 광고 유형 중 하나이며,
한정적인 소재로 다양한 구좌에 노출을 할 수 있는 매체입니다.
이미지, 제목, 설명, 로고 등을 업로드 하여 광고를 제작하고,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노출될 때 구좌에 맞는 배너를 생성해주는 기능을 가졌습니다.
그렇다면 이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장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1. 광고 최적화
-> 구글 애즈에 여러 애셋을 업로드 하여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만들면
구글 AI 가 실적 내역을 기반으로 각 광고 슬롯에 대한 최적의 애셋 조합을 결정합니다.
2. 도달 범위 확대
-> 애셋 유형 별로 여러 애셋을 업로드 할 수 있고,
구글 애즈에서 구글 AI를 활용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공간에 맞도록
광고의 크기, 디자인, 형식을 자동으로 조정합니다.
예를 들어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가 한 사이트에서는
배너 광고로 게재되고, 다른 사이트에서는 동적 텍스트 광고로 게재될 수 있습니다.
3. 시간 절약
->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사용하면
광고 그룹 및 캠페인에서 광고 포트폴리오 관리 작업을 줄이고,
실적 개선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자 이렇게 이번 글에서는 DB와 EC 업종을 모두 사로잡을 수 있는
구글의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어떠신가요? 광고를 진행함에 있어 충분히 메리트가 있죠?
혹시 더욱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거나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해보려는데 어렵다! 싶으신 분들은
저 이다예 AE에게 언제든 질문 주시면
빠르고 친절하게 답변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이다예 대리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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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kdp0810@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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