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 무작정 하지마세요!
'4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의 업데이트된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월 이용자 수(MAU) 1위 모바일 앱은 유튜브(4564만5347명)로 나타났다'
'유튜브의 역전은 이미 예견돼'
' IT업계 관계자는 “Z세대(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걸쳐 태어난 세대)가 선호하는 쇼츠(짧은 호흡의 영상)가 시간이 흐를수록 전 세대를 끌어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렇게 점차 sns 미디어에 의존도가 높아질수록
가장 많은 유저가 머무는 채널을 찾고 전략을 수립해야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그래서 오늘은 유튜브 광고의 가장 기본적인 사항부터 전달해드리려고 합니다.!
< 유튜브 광고 종류>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노출위치: 시청하는 영상 재생 전이나 중간
재상시간: 5초 이상
스킵 가능 여부: 5초 이후부터 가능
과금 방식: cpv로 1회 조회당 과금
--> 시청자가 광고를 스킵하지 않고 끝까지 시청하거나 아이콘이나 카드 미리보기 등을 클릭하여 광고와 상호작용 할 때 과금
--> 일반적으로는 30-80원 정도이며 특정한 금액도 설정 가능
광고 중간에 유입시키고자 하는 랜딩페이지를 연결한 아이콘, 미리보기 등을 제공가능합니다
해당 광고는 링크를 보여줄수 있어서 웹사이트의 트래픽을 증가시키고자 할 때 활용 가능합니다.
또한 브랜드 인지도를 목적으로 할때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5초 후 바로 스킵할 가능성이 있어서 임팩트 있는 메시지가 필요!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노출 위치: 시청하는 영상 재생 전후 , 중간
재생시간: 15초 이하
스킵가능 여부: 불가
비용 책정방식: CPM (1000회 노출당 과금)
--> 중간에 스킵이 불가능 하기때문에 전달하고자하는 메시지가 많은 브랜드에게 추천합니다.
인피드 동영상광고
노출위치: 영상 검색결과 상단, 관련영상 위 아래, 유튜브 모바일 홈페이지
재생시간: 무제한
스킵가능여부: 불가
비용책정방식: CPV ( 1회 조회당 과금)-
--> 시청자가 관련 영상을 탐색할 때 자연스레 노출되기때문에 구매 고려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리뷰, 설치방법 등 상세한 정보가 필요한 제품의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브랜드에게 추천합니다.
( 구매고려과정에서 상세한 정보를 접하게 된다면 해당 브랜드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가능성이 큼)
--> 시청자가 영상을 시청하거나 구독, 공유 하는 경우 광고가 더 자주 노출됩니다.
영상 자체에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댓글 이벤트라던지 고객에게 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튜브 타겟 설정>
- 특정 유튜브 채널이나 주제, 키워드 등을 정해 타겟팅 가능
- 잠재고객데이터를 기반으로 타겟팅 가능
예) ' 1인가구 인테리어' 와 같은 맞춤 관심 분야와 구매의도 등 다양한 요소를 통해서 도달하고 싶은 유저를 설정 가능
TIP
운영하는 브랜드의 특성에 맞는 유튜브 채널을 타겟팅하면 효과를 볼 수 있음
평소에 자사 브랜드와 유사한 카테고리에 있는 유튜브 채널을 리스트업 하는 것을 추천
<예산>
유튜브에서는 일예산 설정을 자유롭게 할 수 았습니다
처음에 큰 금액을 설정하기 보다는 작은 금액으로 광고 효율을 확인하며 점차 예산을 늘려가는 방식을 추천합니다.
예를들어 100만원의 광고 예산이 있다면 동영상 액션 캠페인에 모두 설정하기 보다는
범퍼애드와 동영상 캠페인에 나눠서 설정하여 어떤 광고가 더 효율이 좋은지 테스트 해보는 겁니다.
범퍼애드의 광고 효율이 좋았다면 범퍼 애드로 20대 남성 타겟에서 30대 남성 타겟으로 타겟대상을 추가하여 테스트를 진행해 볼 수 있겠죠?!
유튜브광고를 무작정 하기 보다는 각 유형별 특성을 이해하고
유저들의 흥미를 끌고 행동을 유도할 만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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