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광고 막막하시나요?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작성자 조은영
작성일 2024.02.06
조회수 82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조은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구글 검색광고 어떻게 하면 효율이 잘 날까 고민이 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효과적인 구글 검색광고 만드는 법을 가져와 보았습니다!
- 먼저, 효과적인 검색광고 만들기 2가지 팁을 알려드릴게요!
- 1. 광고 그룹당 광고 효력이 '좋음' 또는 '아주 좋음'인 반응형 검색 광고를 1개 이상 구현하세요.
- 반응형 검색 광고의 광고 효력을 '나쁨'에서 '아주 좋음'으로 개선한 광고주의 경우 클릭수 및 전환수가 평균 9% 증가했습니다.
- 2. 사이트링크, 이미지 등의 확장 소재를 구현하세요.
- 이러한 유형의 확장 소재를 사용하여 광고가 눈에 더 잘 띄게 표시하고, 비즈니스와 관련된 유용한 정보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적격한 확장 소재를 많이 사용할수록 광고에 사용자의 구체적인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요인을 잘 반영할 수 있습니다.
- 그럼 본격적으로 효과적인 광고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눈길을 사로잡는 독창적인 광고 문구 작성하기
- -사용자 혜택에 초점을 맞춰 메시지를 작성하세요.
- 사용자는 자신이 필요로 하는 사항을 언급하는 광고에 반응합니다.
- -광고 제목과 설명 입력란 메시지를 키워드와 연관 지어 작성하세요.
- 사용자는 자신의 검색어와 관련성이 높은 광고에 반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광고 문구에는 일반적인 표현 대신 구체적인 클릭 유도 문구를 사용하세요.
- 일반적인 클릭 유도 문구를 사용하면 광고 참여도가 하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광고 효력에서 광고에 대한 사용자의 반응을 확인하세요.
- 이 측정항목을 사용하면 적합한 고객에게 적합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캠페인 수준의 확장 소재 보고를 검토하세요.
- 이 보고서를 통해 고객의 공감을 가장 많이 끄는 확장 소재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2. 브랜드 및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나타내는 메시지 작성하기
- -모든 기기에서 사용자의 관심을 끄는 광고문안을 작성하세요.
- 한 기기에서 눈길을 끈 클릭 유도 문구는 다른 기기에서도 눈길을 끌 가능성이 높습니다.
- -광고 제목에 집중하세요.
- 광고 제목은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인 만큼 광고 실적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 -다양한 길이의 광고 제목을 사용해 보세요.
- 검색 광고의 광고 제목이 길수록 클릭할 수 있는 공간은 늘어나지만, 이미 내 브랜드를 검색한 사용자에게는 짧은 광고 제목을 표시했을 때 실적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 -동적 검색 광고를 사용하여 더 많은 시간을 절약하세요.
- 동적 검색 광고는 사이트의 콘텐츠를 기반으로 광고 제목을 자동으로 생성하여 내 제품을 검색하는 사용자에게 광고를 게재합니다.
3. 효과적인 광고 설정하기
- -고유한 광고 제목과 설명을 최대한 많이 추가하세요.
- 고유한 광고 제목과 설명을 추가하면 시스템에서 더 많은 광고 조합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 -관리해야 할 광고가 많으면 키워드 삽입과 광고 맞춤설정 도구를 이용하세요.
- 적은 관리 비용으로 사용자의 검색에 맞게 광고 소재 메시지를 맞춤설정할 수 있습니다.
- 반응형 검색 광고를 스마트 자동 입찰 및 확장검색 키워드와 함께 사용하세요.
- -검색어별로 적절한 입찰가를 자동으로 설정하면서 최대한 많은 수의 관련성 높은 사용자에게 적절한 메시지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4. 최대한 많은 확장 소재 유형 사용하기
- -비즈니스에 적합한 모든 확장 소재 유형을 사용 설정하세요.
- 다양한 유형의 확장 소재를 사용하면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동시에, 보다 유용하고 사용자의 눈길을 끄는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사이트링크 4개를 검색 광고와 함께 게재하면 클릭률이 평균 20%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최대한 양질의 확장 소재를 만드세요.
- 확장 소재는 이전 실적, 사용자의 상황, 여유 공간 등의 요인에 따라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5. 광고 소재 메시지 테스트 및 최적화하기
- -광고 버전을 사용하여 광고 소재 메시지를 테스트하고 반복하세요.
- 사용자가 선호하는 사항을 파악한 후 그에 맞춰 광고문안, 특히 광고 제목을 수정하여 실적을 높일 수 있습니다.
- -광고 그룹과 캠페인에서 발생하는 노출수, 클릭수, 전환수의 증가분을 토대로 광고 실적을 평가하세요.
- 반응형 검색 광고를 사용하면 더 많은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므로 클릭률, 전환율 등의 광고 수준 실적과 측정항목은 전체적인 실적을 제대로 보여 주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총 5가지의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구글 검색광고를 진행하시는 광고주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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