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광고 막막하시나요?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작성자 조은영
작성일 2024.02.06
조회수 82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조은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구글 검색광고 어떻게 하면 효율이 잘 날까 고민이 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효과적인 구글 검색광고 만드는 법을 가져와 보았습니다!

  1. 먼저, 효과적인 검색광고 만들기  2가지 팁을 알려드릴게요!

  2. 1. 광고 그룹당 광고 효력이 '좋음' 또는 '아주 좋음'인 반응형 검색 광고를 1개 이상 구현하세요. 
  3. 반응형 검색 광고의 광고 효력을 '나쁨'에서 '아주 좋음'으로 개선한 광고주의 경우 클릭수 및 전환수가 평균 9% 증가했습니다.
  4. 2. 사이트링크, 이미지 등의 확장 소재를 구현하세요.
  5. 이러한 유형의 확장 소재를 사용하여 광고가 눈에 더 잘 띄게 표시하고, 비즈니스와 관련된 유용한 정보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적격한 확장 소재를 많이 사용할수록 광고에 사용자의 구체적인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요인을 잘 반영할 수 있습니다.

  6. 그럼 본격적으로 효과적인 광고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눈길을 사로잡는 독창적인 광고 문구 작성하기

  • -사용자 혜택에 초점을 맞춰 메시지를 작성하세요.
  • 사용자는 자신이 필요로 하는 사항을 언급하는 광고에 반응합니다.
  • -광고 제목과 설명 입력란 메시지를 키워드와 연관 지어 작성하세요.
  • 사용자는 자신의 검색어와 관련성이 높은 광고에 반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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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광고 문구에는 일반적인 표현 대신 구체적인 클릭 유도 문구를 사용하세요.
  • 일반적인 클릭 유도 문구를 사용하면 광고 참여도가 하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광고 효력에서 광고에 대한 사용자의 반응을 확인하세요.
  • 이 측정항목을 사용하면 적합한 고객에게 적합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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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캠페인 수준의 확장 소재 보고를 검토하세요.
  • 이 보고서를 통해 고객의 공감을 가장 많이 끄는 확장 소재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2. 브랜드 및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나타내는 메시지 작성하기

  • -모든 기기에서 사용자의 관심을 끄는 광고문안을 작성하세요.
  • 한 기기에서 눈길을 끈 클릭 유도 문구는 다른 기기에서도 눈길을 끌 가능성이 높습니다.
  • -광고 제목에 집중하세요.
  • 광고 제목은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인 만큼 광고 실적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 -다양한 길이의 광고 제목을 사용해 보세요.
  • 검색 광고의 광고 제목이 길수록 클릭할 수 있는 공간은 늘어나지만, 이미 내 브랜드를 검색한 사용자에게는 짧은 광고 제목을 표시했을 때 실적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 -동적 검색 광고를 사용하여 더 많은 시간을 절약하세요.
  • 동적 검색 광고는 사이트의 콘텐츠를 기반으로 광고 제목을 자동으로 생성하여 내 제품을 검색하는 사용자에게 광고를 게재합니다.


3. 효과적인 광고 설정하기

  • -고유한 광고 제목과 설명을 최대한 많이 추가하세요.
  • 고유한 광고 제목과 설명을 추가하면 시스템에서 더 많은 광고 조합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 -관리해야 할 광고가 많으면 키워드 삽입과 광고 맞춤설정 도구를 이용하세요.
  • 적은 관리 비용으로 사용자의 검색에 맞게 광고 소재 메시지를 맞춤설정할 수 있습니다.
  • 반응형 검색 광고를 스마트 자동 입찰 및 확장검색 키워드와 함께 사용하세요.
  • -검색어별로 적절한 입찰가를 자동으로 설정하면서 최대한 많은 수의 관련성 높은 사용자에게 적절한 메시지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4. 최대한 많은 확장 소재 유형 사용하기

  • -비즈니스에 적합한 모든 확장 소재 유형을 사용 설정하세요. 
  • 다양한 유형의 확장 소재를 사용하면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동시에, 보다 유용하고 사용자의 눈길을 끄는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사이트링크 4개를 검색 광고와 함께 게재하면 클릭률이 평균 20%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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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대한 양질의 확장 소재를 만드세요.
  • 확장 소재는 이전 실적, 사용자의 상황, 여유 공간 등의 요인에 따라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5. 광고 소재 메시지 테스트 및 최적화하기

  • -광고 버전을 사용하여 광고 소재 메시지를 테스트하고 반복하세요.
  • 사용자가 선호하는 사항을 파악한 후 그에 맞춰 광고문안, 특히 광고 제목을 수정하여 실적을 높일 수 있습니다.
  • -광고 그룹과 캠페인에서 발생하는 노출수, 클릭수, 전환수의 증가분을 토대로 광고 실적을 평가하세요.
  • 반응형 검색 광고를 사용하면 더 많은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므로 클릭률, 전환율 등의 광고 수준 실적과 측정항목은 전체적인 실적을 제대로 보여 주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총 5가지의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구글 검색광고를 진행하시는 광고주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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