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캠페인, 어드밴티지 쇼핑 설정 유무 확실히 알려드립니다!
작성자 우지현
작성일 2024.02.06
조회수 1268
- 안녕하세요!
- 에이엠피엠글로벌 우지현 마케터입니다.
- 지난 번에는 메타가 시행하고 있는
- 시스템 회피에 대한 정책을 설명 드렸었는데요.
- 오늘은 많은 분들께서 초반에 메타 광고 캠페인을 설정하실 때
- 헷갈려 하시는 어드밴티지 쇼핑 설정 유무에 관해 말씀 드리려 합니다. :)
- 사실 이 어드밴티지 쇼핑은 저희 마케터들 사이에서도
- 하는 게 좋다, 안 하는 게 좋다 의견이 많이 갈리는 주제이기도 한데요.
-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저는 웬만해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일단 어드밴티지 쇼핑은 한마디로
- '우리 제품의 구매 전환 고객과 비슷한 사람들에게 더 많이 노출해주겠다' 하는 기능입니다.
- 이는 이미 브랜딩이 잘 다져진 업체의 경우
- 상대적으로 더 많은 이윤을 볼 수 있는 기능이 되겠지만,
- 광고를 처음 돌려보시는 분이거나 아직 브랜드가 초기 단계에 있는 분들에게는
- 불리하게 작용할 가능성이 큽니다.
- 전제 조건이 '우리 제품의 구매 전환 고객과 비슷한 사람'이므로
- 만약 우리 제품을 구매한 고객 모수가 크지 않다면
- 광고의 노출 모수 자체가 현저히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 머신러닝이 돌아가는 기간 동안 어떤 모수 위주로
- 광고를 노출할 건지 결정되는데,
- 캠페인 시작 단계부터 제한을 걸어두기보다는
- 최대한 다양하고 많은 모수에 광고를 노출해보고
- 실구매층 위주로 리타겟팅하는 편이 훨씬 더 효율적이겠죠?
- 기존에 최적화되어 있는 캠페인단이 없다면
- 어드밴티지 쇼핑을 체크하지 않고
- 돌려보시는 걸 추천 드리겠습니다! :)
이 외에도 효율적인 광고 세팅 전략이 궁금하시다면,
하단 연락처로 언제든지 연락 부탁드리겠습니다.
광고전략2팀 우지현 AE
02-6049-4496 / wjh93@ampm.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