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보며 배너광고 하실거 아니죠?
- 안녕하세요!
-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 4팀 이정우입니다.
혹시 배너광고 집행하려고 하시나요?
문구나 사진 구도는 생각하셨나요?
배너광고는 문구나 사진에 따라 성과가 달라지기 때문에
꼭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배너 광고 시행 전
AI를 통해 배너광고
시안을 만들어 보시면서
손해보지 않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삼성물산 자사 브랜드인 SSF SHOP 배너를 분석해보고
AI를 활용해서 예시를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출처: SSF SHOP]
배너를 분석해보면, 다음과 같은 특징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1. 이미지 무게중심은 중앙
중앙에 무게중심을 잡고 가운데에 포커스를 두어 집중되는 효과를 불러 일으키기 좋습니다.
2. 텍스트 무게중심 또한 중앙으로
텍스트 영역 역시 가운데 정렬로 중앙의 포커스와 이어지게 배치하여
글의 가독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3. 텍스트의 글자는 하얀 색으로
텍스트의 배경은 흰색을 지양하면서, 글자를 헤치는 배경은 쓰지 않아
가독성에 유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분석한 특징들을 바탕으로 AI 를 활용하여 이미지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기존의 SSF SHOP 배너]
[AI를 활용한 배너]
[기존의 SSF SHOP 배너2]
[AI를 활용한 배너2]
이처럼 배너광고는
소재 특성에 맞는 배치와 텍스트에 따라
가독성과 집중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AI 를 통해 여러 시안을 만들어 보시고
최적의 배너광고를 찾아
집행하시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AI 를 활용한 배너광고가 어려우시거나
소재별 배너광고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이정우 AE에게 편하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4팀 이정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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