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 형태별로 다른 전략?
안녕하세요 여러분~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이번 글은 구글의 동영상 광고인 유튜브 광고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인스타그램과 더불어 막강한 영향력을 가진 매체인 유튜브 !
그에 따라 유튜브에서 광고를 하는 브랜드들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유튜브 광고에는 어떤 종류가 있고,
각 형태별로 어떤 전략을 수립해야 하는지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유튜브 광고에는 6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1.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2.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3. 범퍼애드 광고
4. 인피드 광고
5. 아웃스트림 광고
6. 마스트헤드
그럼 각 광고는 어떤 특징을 가졌으며,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요?
1.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 영상 전, 후, 중간에 노출되며 15초 이내의 광고입니다.
광고명을 보면 아시다시피 스킵이 불가능한 형태이며,
CPM 방식으로 비용이 책정됩니다.
비교적 15초라는 긴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보니
담아야 하는 내용이 많은 광고주에게 추천드립니다.
2.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 영상 전, 중간에 노출되는 5초 이상의 광고입니다.
광고명을 보면 아시다시피 스킵이 가능한 형태이며,
5초가 지난 후부터 스킵이 가능합니다.
CPV 방식으로 비용이 책정되며,
5초 뒤에 스킵을 할 수 있는 만큼 빠르게 임팩트를 전달해야 합니다.
3. 범퍼 애드 광고
-> 영상 재생 전 노출되는 광고로 6초간 재생 됩니다.
스킵이 불가능하고, CPM 방식으로 비용이 책정됩니다.
아주 짧은 시간 내에 메시지를 전달해야 하기 때문에
브랜드네임이나 딱 임팩트를 전달할 수 있는 멘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인피드 동영상 광고
-> 유튜브의 다양한 피드 내에 노출되는 광고로
재생 시간은 제한이 없으며, CPV 방식으로 비용이 책정됩니다.
시청자가 어떠한 니즈를 갖고 검색을 하여 영상을 보다가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만큼 리뷰가 중요한
뷰티, 패션 제품에서 많이 사용하는 형태입니다.
5. 아웃스트림 광고
-> 모바일 전용 광고이며, 유튜브가 아닌
구글 파트너 지면에만 노출이 됩니다.
비용 책정은 CPM 방식입니다.
6. 마스트헤드
-> 프리미엄 지면에 노출되는 마스트헤드 광고는
유튜브 메인 화면의 최상단에 노출이 됩니다.
CPM 방식으로 비용이 책정되며,
프리미엄 지면에 노출되는 만큼
많은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대규모 브랜드에서 많이 집행하거나,
드라마나 영화 홍보에 많이 이용됩니다.
자 이렇게 이번 글에서는 유튜브 광고의 다양한 형태와
각 형태별로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하는지 말씀을 드렸는데요!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광고주님들께서는
언제든 편하게 저 이다예 AE에게 말씀을 주시면
친절하고 빠르게 답변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이다예 대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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