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상위노출을 원해? 그럼 이거부터 알아봐!

작성자 김진혁
작성일 2024.02.15
조회수 76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정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네이버에서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네이버 광고 품질지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네이버 품질지수는 

내 광고가 타광고에 비해 얼마나 사용자의 의도와 요구를 충족하고 있는지

판별할 수 있는 지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네이버에서는 품질지수를 7단계로 분류하여 막대 형태로 보여줍니다.


이 막대의 의미는

1-2개: 다른 광고에 비해 광고 품질이 좋지 않음.

3-5개: 다른 광고와 같은 보통의 품질.

6-7개 다른 광고에 비해 광고 품질이 좋음.


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처음 키워드를 등록할 때는 기본적으로 4개의 칸이 채워져 있습니다.


이를 잘 관리해 준다면 최대 7칸까지 채울 수 있게 되고 

상위노출을 할 수 있는 결과를 얻게 됩니다.


많은 분의 가장 큰 목표는 매출 증대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품질지수 관리는 이를 위해 가장 기본이 되는 작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품질지수를 잘 관리하여 매출증대까지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1. 클릭률 관리


- 키워드 점검

등록된 키워드가 브랜드에 맞는지, 관련 있는 상품인지 체크해야 합니다.


- 확장 소재 등록 

광고를 검색했을 때 보이는 이미지나 클릭을 유도할 수 있는 문구 등을 등록합니다.


- 제외 키워드 추가

키워드 중 클릭은 많은데 전환이 낮은 키워드들을 제외하여 광고비를 줄이고

광고 효율을 가져오도록 합니다.


2. 전환율 관리


- 랜딩페이지 점검

판매하고 있는 상품의 상세 페이지나 리뷰를 관리하여 

클릭에서 더 나아가 전환까지 가져오도록 합니다.



이렇게 품질지수를 관리해서 상위노출과 광고비 절약까지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결과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김정아 마케터였습니다!




<함께 알면 더 좋은 글>


네이버 파워링크 확장소재를 꼭 활용해야만 하는 이유!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페이스북 블루프린트(FCBP)

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bin7419@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