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상위노출을 원해? 그럼 이거부터 알아봐!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정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네이버에서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네이버 광고 품질지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네이버 품질지수는
내 광고가 타광고에 비해 얼마나 사용자의 의도와 요구를 충족하고 있는지
판별할 수 있는 지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네이버에서는 품질지수를 7단계로 분류하여 막대 형태로 보여줍니다.
이 막대의 의미는
1-2개: 다른 광고에 비해 광고 품질이 좋지 않음.
3-5개: 다른 광고와 같은 보통의 품질.
6-7개 다른 광고에 비해 광고 품질이 좋음.
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처음 키워드를 등록할 때는 기본적으로 4개의 칸이 채워져 있습니다.
이를 잘 관리해 준다면 최대 7칸까지 채울 수 있게 되고
상위노출을 할 수 있는 결과를 얻게 됩니다.
많은 분의 가장 큰 목표는 매출 증대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품질지수 관리는 이를 위해 가장 기본이 되는 작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품질지수를 잘 관리하여 매출증대까지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1. 클릭률 관리
- 키워드 점검
등록된 키워드가 브랜드에 맞는지, 관련 있는 상품인지 체크해야 합니다.
- 확장 소재 등록
광고를 검색했을 때 보이는 이미지나 클릭을 유도할 수 있는 문구 등을 등록합니다.
- 제외 키워드 추가
키워드 중 클릭은 많은데 전환이 낮은 키워드들을 제외하여 광고비를 줄이고
광고 효율을 가져오도록 합니다.
2. 전환율 관리
- 랜딩페이지 점검
판매하고 있는 상품의 상세 페이지나 리뷰를 관리하여
클릭에서 더 나아가 전환까지 가져오도록 합니다.
이렇게 품질지수를 관리해서 상위노출과 광고비 절약까지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결과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김정아 마케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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