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뗑킴' 처음 시작은 동대문에서 자본 6만원..??
Matin Kim
20대에게 가장 대중적인 브랜드 '마뗑킴'은 트렌디하면서 편안하고 일상에서 스타일리쉬하게 적용할 수 있는 패션문화를 지향하고있습니다
억대 매출을 자랑하는 마뗑킴의 초기 브랜드 설립 신화를 알아볼까요?
지금은 대표직을 물러난 김다인대표는 불어로 아침, 시작, 출발을 의미하는 '마뗑' 과 자신의 성인 '킴'을 붙여서 브랜드명을 기획했다고 해요
마뗑킴은 동대문에서 초기 자본 6만원으로 시작해 블로그마켓, 그리고 지금의 억대 매출을 자랑하는 대형 브랜드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마뗑킴의 브랜드 전략
1. 소통
마뗑킴의 성공 요소중 하나는 창업자인 김다인 대표의 뛰어난 소통능력입니다. 11만명이 넘는 팔로워들과 가깝고 친근하게 소통하며
오프라인에서도 고객들과 적극 교류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러한 소통을 통해서 고객들의 입장을 이해하고 그들의 선호를 반영한 제품을 제작합니다.
2. 다양한 마케팅 채널 활용
마뗑킴은 다양한 마케팅전략을 채택해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데요
마뗑킴을 주요 소비층인 mz세대가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의 sns플랫폼을 적극 활용했습니다.
또한 소비자의 구매경험을 증진시키기 위해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통한 밀접한 고객접점 마련했으며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서 마케팅 채널을 적극 활용했습니다.
MZ세대에게 가장 매력적으로 어필된 요소?
'마뗑킴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나 디자이너가 중심이 되는 브랜드가 아닌 철저히 고객중심의 브랜드이며 상품을 기획하는 사람이 원하는 당향대로 디자인한 뒤 고객의 반응을 살피는 소통과정에서 나온 피드백들을 적용하여 상품을 기획하고 디자인' 했다고 전했는데요
블로그 마켓 시절부터 지금까지 꾸준하고 솔직한 소통으로 지금의 마뗑킴이라는 브랜드를 만들 수 있었던 것은
결국 고객과의 소통과정에서 브랜드 고유의 색깔을 입히게 된것입니다.
그러나
소통에만 의지하는 것도 독이 될 수 있습니다
마뗑킴 팬덤에 의한 구매력은 강점이자 약점이 될 수 있습니다. 자칫잘못하다가는 인플루언서가 판매하는 옷에 그칠 수도 있죠
따라서 남들과는 다른 체계적인 상품 기획이 중요합니다.
브랜드 초기 ..
대체 어떻게 보여줘야 할까요?
1. 노출
고객들을 유입
브랜드 인지 > 호감
신뢰 (광고 매체 , 홈페이지 문구, 이미지)
2.구매 유도
고객에게 신뢰를 주고 자사의 제품 홍보
모든 고객이 아닌 잠재고객에게 어필
그러나 초반에는 다양한 타겟층에게 노출 필요
3.신규고객 유치, 기존고객 유지
신규고객- 신규 가입 프로모션 혜택
기존고객- 꾸준한 소통, 코어 고객에게 새로운 혜택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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