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걸 몰라?? 인스타그램 릴스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작성자 이현노
작성일 2024.02.22
조회수 2088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1팀 이현노AE입니다.

오늘은 요즘 가장 핫한 인스타그램 릴스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까지 비즈니스를 홍보하기 위해 웹사이트를 제작하거나 SNS 계정을 만들고, 디지털 광고에 투자하는 다양한 시도를 해오신 분이라면 또다른 마케팅 수단이 과연 필요한지 의문이 드실 있습니다

그러나 인스타그램 릴스는 다른 형태의 광고와 달리 도달 범위와 참여도를 높이는 방법을 제공하기 때문에 충분히 투자해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에서 아직 릴스를 사용해 보지 않으셨다면 지금 라도 시작하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렇다면 인스타그램 릴스를 쉽게 시작할 있는 방법, 그리고 비즈니스에서 어떻게 활용할 있는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알아보기에 앞서 일단 우리가 시작 해야할

인스타그램 릴스란 무엇일까요?


릴스는 짧은 길이의 영상 콘텐츠로 스토리, 동영상 게시물, IGTV 등의 인스타그램 기능과는 다른 규칙과 기대치가 적용됩니다. 

영상의 최대 길이는 60초에서  90초로 늘어났지만 많은 양의 정보를 담을 수 있는 긴 시간은 아닙니다.

여러 면에서 틱톡 동영상과 유사하기 때문에 인스타그램 릴스에 업로드된 틱톡 동영상을 볼 수 있는데요. 

사용자는 릴스에 하나 또는 여러 개의 동영상 클립을 넣을 수 있고, 음성 파일이나 음악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오버레이, 동영상 클립 조정, 필터 등 편집 기능도 다양합니다.

사용자들은 아래와 같이 인스타그램 내의 다양한 공간에서 릴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메인 피드

·         탐색 페이지

·         릴스 페이지(인스타그램 하단 메뉴 중앙에 있는 버튼)

·         계정 페이지

·         스토리에서 공유됨

인스타그램의 헤드 디렉터는 인스타그램은 "더 이상 사진 공유 앱이 아니다"라고 발표했습니다. 

더 재미있는 동영상 콘텐츠 중심으로의 전환을 강조한 것인데요 이러한 변화를 꾀하는 데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틱톡과 같은 주요 경쟁업체에 뒤쳐지지 않도록 진화해야 하기 때문이며, 사용자가 자연스럽게 도달 범위와 참여도를 높일 수 있도록 릴스가 도움을 준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다른 인스타그램 동영상 형식이 아닌 릴스를 사용했을 때 주요 스포츠팀 경기에 대한 사용자들의 관심도가 향상한 사례도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략에 다양한 콘텐츠 유형을 활용하는 것이 이상적일 것입니다. 그러나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최신 마케팅 트렌드를 잘 이해하고, 릴스와 같은 동영상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알아보기 유익 하셨나요?

다음시간에는 인스타그램에서 릴스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러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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