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보다 쉬운 타겟팅 설정!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5.24
조회수 16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정수빈입니다!


성별, 연령 등 타겟팅을 광고 목적에 따라 설정해야 더 효율적인 광고가 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성별, 요일/시간, 지역, 연령대 타겟팅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성별 타겟팅 설정하기

성별 타켓팅은 최소 설정시, 여성, 남성, 성별 알 수 없는 상태 모두 광고가 노출됩니다.


이 경우, 테이블에서 광고 노출/제외를 설정하고 입찰가 가중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성별만 노출하거나, 성별에 따라 입찰가 가중치를 다르게 설정하여 광고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광고 노출 후에 성과에 따라 입찰 가중치를 설정하여 광고 할 수 있습니다.


2. 요일/시간 타켓팅 설정하기


요일/시간 타겟팅은 최초 설정시, 모든 요일/시간대에 노출됩니다.


요일/시간 타겟팅 설정을 원할 경우, 광고시스템에 접속한 후 [캠페인 > 광고그룹]을 클릭하고 광고 관리페이지에 접속하여

타겟팅 탭을 통해 설정이 가능합니다.

광고 노출을 원하는 시간대가 있을 경우, [노출 요일/시간대 설정]을 클릭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요일, 노출시작 시간과 노출종료 시간을 선택하고, [추가] 버튼을 누르면 하단에서 설정한 요일/시간 정보가 보여지고,

오른쪽에서 테이블 형태로 노출 설정 시간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광고 관리를 위해서는 일정 기간 광고 노출 후, 광고 성과에 따라 타겟팅과 입찰 가중치를 조정하여 광고를 운영하시길 권장드립니다.

타겟팅한 요일/시간대 중에 더 이상 노출을 원하지 않은 요일/시간대가 있다면, 체크박스 선택 후 [삭제] 할 수 있습니다.


3. 지역 타겟팅 설정하기

최초 설정 시, 모든 지역에 노출됩니다.


특정 지역에만 노출을 원할 경우, '광고 노출 지역 설정'을 클릭합니다.

특정 지역에서 노출을 원치 않을 경우, '광고 노출 제외 설정'을 클릭합니다.

노출 제외 설정은 지역 이름으로만 선택할 수 있으며, 설정된 지역은 우측 지도상에 표시됩니다. 


* 단 플레이스 광고 상품은 노출 제외 지역 설정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연령대 타겟팅 설정하기

연령대 타겟팅은 최초 설정 시, '모든 연령대'에 노출됩니다.


노출 원하는 연령대를 설정하거나 입찰 가중치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 '선택 연령대 노출'을 선택하면 됩니다. 


* 온라인 맞춤형 광고 개인정보보호 가이드라인에 따라 만 14세 미만 아동에게 맞춤형 광고 제공이 불가하기 때문에

14세 미만은 타겟팅 노출 설정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오늘은 타겟팅 설정에 대해 알려드렸어요!

더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는 언제든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대행사 마케터라고 하면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이런 단어들을 떠올리십니다.


하지만,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bin7419@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