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업종 미디어믹스, 이렇게만 하세요!

작성자 최미주
작성일 2024.08.08
조회수 493


안녕하세요.


체계적인 데이터분석으로 


광고성과 개선하는 최미주AE입니다.




오늘은 제목을 보고 들어오신 분들은 아실텐데


가구업종 온라인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공유드리려고합니다.




가구업종과 같이 고관여상품들 도대체 어떻게 시작 해야 돼? 


키워드단가 높다고 하던데 어떤 식으로 진행 해야 돼?


DA광고 효율 잘나와?




등등등.. 가구업종 온라인 마케팅!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셨다면 오늘 이 글을 통해서 해결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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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가구업종KPI 브랜딩 & 판매 목적이라면?


인지도증대와 전환 볼륨의 증대를 위한 마케팅전략이 필요하겠죠!


>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지시키고 자사 페이지로 유입 목표로 삼아야합니다.




그렇다면 브랜드 강화 전략 어떻게 해야 돼?


소비자의 여정 기법에 따른 브랜딩 강화 전략이 무조건 필요합니다.




브랜드 강화 전략 


인지 > 검색 > 비교 > 구매 > 공유 


인지 : 소비자는 온라인 광고를 통해 무의식적으로 자사의 상품을 인지하게 되고 


검색 : 의식적으로 궁금한 자사를 검색엔진을 통해 검색하게 되며


비교 : 검색으로 도출된 결과 값을 비교하고 분석하게 됩니다.


구매 : 가구 제품 중 가장 합리적인 자사의 제품을 선택하여 소비하게 되고


공유 : 자신의 선택을 주변 사람들에게 공유하게 됩니다.




이 순서로 브랜드 강화 전략을 진행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브랜드 인지도 확보를 위하여 DA광고를 필수적으로 진행해야겠죠?


브랜드 인지도 확보를 했다면? 이제 자사 키워드를 통한 전환이 필요하겠죠!




2. 미디어믹스 전략


실제로 집행했을때 가장 효율이 잘나왔던 마케팅 전략 공개!




1)DA광고


- 구글 GDN


구글GDN은 초기 브랜딩시 가장 넒은 범위에 노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캠페인 목표를 트래픽캠페인과 전환캠페인은 활용하고 


경쟁사 및 경쟁사 사이트에 유입 되었던 타겟에게 노출한다면 당연히 효율이 올라갈 수 밖에 없죠.


또한 노출지면도 광범위하기 때문에 소재,타겟,제품 등을 고려하여 구글 머신러닝을 통해 최적화 된 지면에 노출이 가능합니다.




진행을 안할 이유가 없겠죠? 




또한 영상소재도 필수적으로 제작하여 진행해야합니다.


왜냐? 


가구의 경우 사실 온라인에서 구매하기보단 객단가가 높은 상품이기 때문에 오프라인에서 직접보고 만져보면서 구매를 하게 됩니다.


이런점들을 영상소재로 제작한다면 보다 효율적으로 자사의 상품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 GFA


네이버 GFA노출의 가장 큰 장점은 네이버 지면에 노출이 되었을때 바로 검색해서 유입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매체보다는 보다 용이하게 유입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성별이나 연령, 지역,관심사, 사용하고 있는 디바이스의 운영체제 등 다양한 타겟팅 조합을 총해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고객들이 더 잘 반응할 수 있도록 잠재고객을 빠르게 찾아내어 브랜딩 효과를 증대할 수 있죠.


또한 가구의 경우, 객단가가 높아 주로 30-40대에서 구매가 이루어지므로 밴드지면도 활용하여 광고를 진행해야 합니다.




-META


광고주님 요즘 인스타 사용하시나요?


통계적으로 봤을때 요즘 인스타 사용량이 급증한 추세입니다.


2030세대 뿐만 아니라 3040, 4050세대 인스타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놓치지 않고 반드시 진행해야합니다.


인스타 효율이 가장 크게 나오려면 트래픽+전환 , 소재도 지속적으로 관리해야합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이 부분에 대해선 맞춤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구매전환은 어떻게?


DA를 통해서 브랜드 인지도 확보를 했다면 자사명 검색 및 자사제품 관련키워드를 검색 할 시 


이탈되지 않도록 키워드를 분석해야합니다! 




어떻게?




 - 파워링크


신규 키워드 발굴하여 비효율 키워드 필터링을통해 연관검색어 자동완성어 추가 순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세부적으로는 연관검색어 활용, 조합키워드 운영, 이벤트 키워드와 이슈키워드를 활용해야하죠.


사실 가구의 경우 키워드 입찰가가 굉장히 높기 때문에 이 부분도 지속적으로 확인하여 효율이 좋은 키워들 발굴하여 집중하거나


세부키워드 발굴을 필수적으로 진행해야합니다!




-쇼핑검색


쇼핑검색은 경쟁업체 노출 소재명 활용하거나 노출 가능 키워드 리스트 추출하여 키워드별 검색광고 경쟁도도 파악해주셔야해요!


쇼핑검색 제품당 최대 노출가능 소재가 10개이므로  월별 쇼핑검색광고그룹 효율에 맞춰 광고그룹 필터링, 쇼핑검색&파워링크 캠페인별 전환키워드 상호적용 등 으로 진행해야 효을이 잘나옵니다!




글을 읽으셔도 감이 안오시거나, 이 매체에서 가구업종 온라인광고를 어떻게 진행해야 효율이 나오는지 궁금하시다면 메일 혹은 전화주시면 빠르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체계적인 데이터분석으로 


광고성과 개선하는 


최미주AE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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