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단가가 높은 상품, 이렇게 마케팅 하셔야 합니다.
무더운 날씨에도 불철주야로 자사를 위해 노력하는 많은 대표님들 안녕하세요,
불철주야로 대표님들의 광고성과를 위해 고민하는 김한세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객단가 높은 상품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고객이 상품을 사지 않는 가장 큰 이유로 '돈이 없어서'라는 말의 이면에는 '돈이 있었으면 구매한다'가 아닌
'이 상품에는 투자할 생각이 없다'라는 뜻이 감추어져 있습니다.
아무리 돈이 많은 사람이라도 필요없는 상품, 끌리지 않는 상품에는 돈을 쓰지 않습니다.
하지만 비싼 제품이라도 투자할만한 상품이라는 인식을 심어준다면 소비자는 지갑을 열게 됩니다.
고객의 80%는 비싸도 구매하는 성향을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비싸도 구매할만한 상품이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보이는 것 가꾸기
온라인으로 상품을 구매할 때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상품이미지입니다.
그리고 상품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 두 번째로 볼 수 있는 것은 상세페이지입니다.
집 앞에 있는 똑같은 메뉴를 파는 두 한식집 중 하나를 골라야 할 때
저라면 간판 또는 외부인테리어가 세련된 곳을 찾아갈 것입니다.
처음으로 접할 수 있는 가게의 이미지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가게 문을 열고 들어갔는데 내부 인테리어 또는 내부의 가구, 주방의 청결도에 따라서
그곳에서 식사를 할수도, 또는 들어왔던 문을열고 나가 옆에있는 음식점으로 옮겨갈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광고도 이와 같습니다.
상품이미지와 문구가 들어간 소재가 음식점 업체의 간판 역할을 하고
상품의 자세한 내용을 알려주는 상세페이지는 음식점 내부의 환경과도 같은 역할을 지닙니다.
따라서 객단가가 높으면 높을수록 이미지와 상세페이지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관심을 가진 고객을 매료시킬 수 있는 최상의 상품컨디션이 반영된 이미지를 연출해야 하고,
상세페이지 역시도 고객의 이탈을 막을 수 있는 상품자랑이 이어져야 하고 소비자의 편리한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UI가 잘 구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한 고가의 제품일수록 브랜딩이 잘 돼있어야 합니다.
자사몰 홈페이지에 마치 휴먼드라마와 같은 브랜딩 스토리를 게시해 상품가치를 알리는 것,
고가상품을 취급하는 업체에게 이제는 필수입니다.
소비자는 가치를 알면 반드시 사고 싶어합니다.
2. 상품을 파는것이 아닌 브랜드를 팔아라.
(고액고객 유치, 해당 브랜드의 구매빈도 높이기)
고액 상품을 판매할수록 한 번 구매한 고객의 바짓가랑이를 잡고 누워야 합니다.
만약 스포츠브랜드 상품을 판매한다고 할 경우,
해당 몰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상의, 하의, 양말, 신발, 축구공, 가방 등 여러 종류가 있을 겁니다.
상의를 구매한 고객에게 하의도, 양말도, 신발도, 가방도 판매하게 된다면
매출상승은 물론, 충성고객을 확보하게 된 셈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상의를 구매한 고객에게 일차적으로 해당 상품을 통해 최고의 경험을 제공해야 합니다.
브랜드마다 고객에게 상품에 대한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는 방법이 다양한데요,
아래 광고상담란 또는 이메일, 전화번호로 문의주시면 대표님 브랜드에서 소비자에게
어떻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지 컨설팅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미디어믹스
다양한 매체, 다양한 지면을 활용할수록 더 많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보여줄 수 있는데요,
광고를 접한 사람들이 많다는 것은 해당 제품 구매율이 올라간다는 말과 같습니다.
오마카세 음식점을 예로 들겠습니다.
검색광고처럼 오마카세 음식점을 가고자 하는 손님들을 우리가게로 끌고 오는 것 역시 중요하지만
배너광고와 같이 '오늘 뭐 먹지?'하는 손님들에게 우리가게인 오마카세 음식점도 있음을 알리는 것 또한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또 음식점에 한 번 왔던 사람, 그리고 음식점에 관심을 가졌던 사람에게
"우리가게 아직 오픈해있고 너 아직 안와봤잖아"를 언급할 수 있는 리타게팅 매체를 활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많은 대표님들께서 목표로 두시는 높은 ROAS 달성,
객단가가 높은 상품은 사실상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높은 ROAS를 유지하며 전환률도 놓치기 싫으시다면
아래 광고상담란을 통해 문의주시거나,
02-6049-4203 또는 khs@ampm.co.kr 로 문의주시면
성실하게 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표님 업체에 맞는 전략을 제공하겠습니다.
지금까지 한국에서 세계로, 김한세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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