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네이버 검색광고 활용법?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8.08
조회수 352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 2팀 정원준 AE 입니다




이번시간에는 효율적인 네이버 검색광고 활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려 합니다.





우선 검색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키워드 설정입니다 


검색자가 어떤 의도로 그 키워드를 입력하여 검색을 진행하였는지 파악하여

실제 구매의사가 있어서 검색한 키워드 인지를 파악해서 클릭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다이아몬드로 예를 들면, 다이아몬드에 대한 사진이 필요해서 검색한 검색자도 있을 것인가 하면,

다이아몬드의 종류나 사전적 검색과 같은 단순 검색 목적으로 키워드를 입력할 수도 있을 것이며

다이아몬드 구매를 희망하여 검색을 한 사용자도 있을 것입니다.


구매를 희망하는 검색자를 노리는 파워링크 광고 진행자 입장에서는

입찰가가 높은 '다이아몬드'로 키워드를 집행할 수도 있겠지만 

가격과 품질을 기대하는 검색자라면 '다이아몬드 캐럿' 과 같이도 검색할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광고하고자 하는 상품의 키워드를 잘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그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확장소재의 사진과 문구 설정입니다


좋은 검색어 키워드를 입력하였더라도 눈에 들어오지않는 확장소재들을 이용한다면

노출량만 늘어나고 실제 클릭수와 전환율에는 큰 영향을 끼치지 못하겠죠?

꼭 여러 소재들을 만들어서 A/B 테스트를 집행해보신 후 더 나은 확장소재로 발견시켜 나가면

일정 광고비용으로 효과적인 클릭율을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여기서 조금 더 광고를 집행하실 줄 안다 ! 그러시면 세부매체 유형 선택입니다 !


세부매체 유형에는 지역, 성별, 연령, 시간 등 세부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내가 판매하는 상품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전국 24시간 노출을 희망한다 !

라고 하시면 세부 세팅을 안하셔도 되겠지만 

대부분의 광고주님들의 마케팅 타겟이 특정성이 잡혀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제가 대리운전 광고를 하는 DB 광고주라고 가정을 한다면


제가 운영하는 지역의 검색자들에게만 한정된 지역을 선택하여 효과적인 광고를 운영하며 -지역


20시부터 익일 1~2시까지 시간에 광고비를 집중 투자를 하는 전략을 선택할 것입니다 -시간


연령대 또한 직장생활을 하시며 자차를 가지고 있을 확률이

높은 30~50대에 더 많은 광고비를 투자하겠죠 ? - 연령


따라서 파워링크도 업종과 상품에 따라 세부매체 유형 선택을 효과적으로 운영해야 합니다 !






다음 시간에는 입찰가와 광고비 출금 방식에 대해 더 자세하게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추가 궁금사항이나 문의는 저 정원준 AE에게 연락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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