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광고, 클릭수 체크! 아직도 헷갈리시나요?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12.06
조회수 41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입니다.


오늘은 META 광고 중 클릭 지표에 대해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아,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클릭은 크게 '클릭(전체)' 와 '링크 클릭'으로 구분됩니다.


Q. 링크 클릭은 어떻게 계산 되나요?


링크 클릭은 META 테크놀로지 내에 등록한

특정 랜딩 페이지나 환경으로 연결되는 링크를 클릭한 수를 의미합니다.


예시1) 광고에서 '지금 문의하기' 혹은 '더 알아보기 등 행동 유도 버튼을 클릭하여 웹사이트로 이동하는 경우

예시2) 광고 텍스트 설명에 포함된 URL 클릭

예시3) 피드 광고 내 링크 클릭을 통해 웹사이트와 앱 스토어로 이동하는 경우

예시4) 인스타그램 프로필 내 링크를 클릭한 경우



Q. 클릭(전체)은 어떻게 측정이 되나요?

클릭(전체)의 경우, 링크 클릭을 포함에 광고의 다른 부분에 대한 모든 클릭의 수를 의미합니다.


예시1) 링크 클릭

예시2) 게시물 좋아요나 댓글 / 공유 

예시3) 페이스북 페이지 혹은 인스타그램 프로필로 이동하는 클릭

예시4) 사진이나 동영상을 전체 화면으로 확장하기 위한 클릭



-----------------

헷갈려 하시는 분들을 위해 클릭(전체)과 링크 클릭에는 차이에 대해 설명해 드렸습니다.

광고 지표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통해 광고 성과를 측정해보세요!


기타 문의사항은 저 문희연 AE에게 문의 주세요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대행사 마케터라고 하면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이런 단어들을 떠올리십니다.


하지만,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bin7419@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