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업종 올리브영 협력광고, 어떻게 진행할까?

작성자 이다은
작성일 2024.12.09
조회수 63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뷰티 업종이라면? 올리브영 협력 광고! 어떻게 진행할까?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리브영 협력 광고란?


메타 광고 내에서 올리브영으로부터 카탈로그 권한을 전달 받고,

'협력 광고' 기능을 사용하여 직접 판매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는 광고입니다.

트래픽, 매출, 인지도 캠페인 총 3가지 유형으로 생성이 가능합니다.





.                         

가 좋나요?


올리브영에 입점한 뷰티 업종의 경우, 올리브영을 통한 매출 극대화를 위해 광고 랜딩을 '올리브영'으로 설정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1. 랜딩페이지가 올리브영으로 진행될 경우, 올리브영은 오픈마켓이기 때문에 전환 추적이 불가능합니다.

*전환 캠페인 사용 불가능!

2. 또한 오픈마켓 랜딩은 모수를 쌓기에도, 활용하기에도 어려움이 커 광고 효율을 전혀 체크할 수 없습니다.

3. 올리브영 웹으로만 랜딩이 제한됩니다.


이때! 올리브영 협력 광고를 진행한다면?

-> 올리브영 카탈로그 세그먼트를 비즈니스에 공유하여, 파트너 권한을 부여 받는다면 전환 캠페인 사용이 가능해지고 구매 측정 또한 가능해집니다. (트래픽 only -> 인지도, 트래픽, 판매)

-> 협력 광고를 위해 신규 계정을 생성해야하긴 하나, 픽셀 활용 또한 가능해집니다.

-> 올리브영 웹, 앱 각 랜딩이 가능하고, 전환값까지 확인이 가능해집니다. (소재별 전환값, ROAS, 타겟별 CPA,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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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장점?


올리브영에 이미 입점했다면, 올리브영에서 쌓인 모수 활용 안 할 수 없겠죠?


메타 광고에서 필수로 진행하는 그것,

바로 '리타겟팅' 캠페인인데요

올리브영 협력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 올리브영 파트너 권한을 받게 될 경우

올리브영 웹사이트 or 앱에서 반응을 보인 사람들에게 잠재고객 설정 및 리타겟팅이 가능해집니다.


신규 브랜드라면 고객 DB가 부족할 것이고, 잠재고객 타겟팅 or 어드밴티지 캠페인을 활용하기엔 불필요한 리소스 및 비용이 너무 많이 소진될 것 같다면?


올리브영 소비자를 타겟팅하여 빠른 머신러닝 및 리타겟팅 활용이 가능해진다 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순 올리브영 웹/앱 랜딩 뿐만이 아니라 딥링크 활용 또한 가능하기 때문에


올리브영에 이미 입점하신 뷰티 브랜드라면?!



올리브영 협력 광고, 꼭 활용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저는 이다은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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