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업종 올리브영 협력광고, 어떻게 진행할까?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뷰티 업종이라면? 올리브영 협력 광고! 어떻게 진행할까?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리브영 협력 광고란?
메타 광고 내에서 올리브영으로부터 카탈로그 권한을 전달 받고,
'협력 광고' 기능을 사용하여 직접 판매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는 광고입니다.
트래픽, 매출, 인지도 캠페인 총 3가지 유형으로 생성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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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가 좋나요?
올리브영에 입점한 뷰티 업종의 경우, 올리브영을 통한 매출 극대화를 위해 광고 랜딩을 '올리브영'으로 설정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1. 랜딩페이지가 올리브영으로 진행될 경우, 올리브영은 오픈마켓이기 때문에 전환 추적이 불가능합니다.
*전환 캠페인 사용 불가능!
2. 또한 오픈마켓 랜딩은 모수를 쌓기에도, 활용하기에도 어려움이 커 광고 효율을 전혀 체크할 수 없습니다.
3. 올리브영 웹으로만 랜딩이 제한됩니다.
이때! 올리브영 협력 광고를 진행한다면?
-> 올리브영 카탈로그 세그먼트를 비즈니스에 공유하여, 파트너 권한을 부여 받는다면 전환 캠페인 사용이 가능해지고 구매 측정 또한 가능해집니다. (트래픽 only -> 인지도, 트래픽, 판매)
-> 협력 광고를 위해 신규 계정을 생성해야하긴 하나, 픽셀 활용 또한 가능해집니다.
-> 올리브영 웹, 앱 각 랜딩이 가능하고, 전환값까지 확인이 가능해집니다. (소재별 전환값, ROAS, 타겟별 CPA,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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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다른 장점?
올리브영에 이미 입점했다면, 올리브영에서 쌓인 모수 활용 안 할 수 없겠죠?
메타 광고에서 필수로 진행하는 그것,
바로 '리타겟팅' 캠페인인데요
올리브영 협력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 올리브영 파트너 권한을 받게 될 경우
올리브영 웹사이트 or 앱에서 반응을 보인 사람들에게 잠재고객 설정 및 리타겟팅이 가능해집니다.
신규 브랜드라면 고객 DB가 부족할 것이고, 잠재고객 타겟팅 or 어드밴티지 캠페인을 활용하기엔 불필요한 리소스 및 비용이 너무 많이 소진될 것 같다면?
올리브영 소비자를 타겟팅하여 빠른 머신러닝 및 리타겟팅 활용이 가능해진다 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순 올리브영 웹/앱 랜딩 뿐만이 아니라 딥링크 활용 또한 가능하기 때문에
올리브영에 이미 입점하신 뷰티 브랜드라면?!
올리브영 협력 광고, 꼭 활용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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