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광고의 혁신 : 최고의 효과를 보장하는 블루오션 전략

작성자 김태현
작성일 2024.12.10
조회수 399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김태현 AE 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많은 로봇 업체가 존재하지만, 대한민국은 로봇 산업의 밀집도가 가장 높은 국가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R 社' 를 포함한 로봇 관련 기업들이 주식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으며, 로봇 산업의 미래 성장 가능성에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로봇 시장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로봇시장이면 항상 큰 이슈거리인 'R 社' 대한민국 카이스트 졸업생으로 이루어진 사업체이며 현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회사입니다.


또한 'R 社' 의 영향으로 항상 'S 社', 'H 社' 등 많은 업체가 꾸준히 언급되고 있는데 아래 이미지와 함께 간략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우측 사진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 번쯤은 본 로봇일겁니다.


이 로봇은 크게 3가지로 분류 가능합니다.


로봇이 주변 환경을 인식하고 정보를 수집하는 역할을 하는 ' 센서'


로봇의 프로그래밍 및 로봇의 뼈대 역할을 하는 '제어' 와 '기구'


로봇의 실제 움직임을 생성하는 부분으로 모터 및 감속기인 '구동계'


오늘은 왜 우리가 구동계에 대해 알아야하며 '로봇' 관련 주식 및 키워드에 핵심인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상단의 로봇 이미지는 우리가 어디선가 한번쯤은 본 '로봇 팔' 과 ' 로봇 개' 입니다.


붉은색 원에는 이미지 우측하단의 '하모닉 감속기' 가 취부되어 있습니다.


'하모닉 감속기'는 각 관절마다 이용되며 감속비에 비해 부피 면에서  


컴펙트하여 많은 로봇시장에서 이용되고 있으며 현재도 '로봇' 하면 빠질 


수 없는 키워드입니다.





'감속기 시장에서 브랜딩 강화의 필요성 대두'


현재 감속기 시장은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업체들이 많지만, 소비자들 사이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매우 낮은 상황입니다.


많은 이들이 특정 업체의 이름은 알고 있지만, 구체적인 제품에 대한 정보는 부족합니다.


이는 업체의 성장 잠재력을 제한하는 요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브랜딩과 아이템 광고의 중요성이 더 욱 부각되는 시점이며, 소비자들에게 혁신적인 제품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신뢰를 얻고,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브랜딩 선점에 성공한다면, 감속기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수 있으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사실 감속기라는 소비자가 극히 제한된 아이템은 타겟을 지정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대부분 로봇, 반도체, 2차전지 등 기구 업체의 구매, 설계 관계자들이 컨텍하며 이 극한된 소비자에게 '감속기'라는 이름을 브랜딩하고 


인지도를 상승시키기란 매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AMPM GLOBAL만의 노하우로 찾은 틈새시장은 있습니다.


AMPM GLOBAL은 '로봇' 키워드 관련 브랜딩을 공략할 준비가 언제든 되어 있으니 언제든 아래 번호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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