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

삼바텍

작성자 김창빈
작성일 2023.06.05
조회수 397
thumb-nail

업종

가구/인테리어, 생활/리빙, 패션/잡화

광고 주제

검색광고

광고 매체

네이버

마케팅 KPI

ROAS 300% 상승 및 브랜딩 강화

집행매체

네이버 SA 파워링크, 쇼핑검색, 브랜드검색광고

집행성과

ROAS 250%상승

홈페이지

https://www.sambatec.co.kr

운영전략

- 네이버 검색광고 캠페인 세분화하여 핵심키워드 발굴 주력


- 전환율, 클릭률에 따른 분석으로 파워링크와 쇼핑검색광고 비중 조정


- 네이버 쇼핑검색 전환율이 높은 제품을 여러가지 광고 소재로 생성하고 각 소재별 전환 키워드 발굴하여 

상세한 입찰가 조정을 통한 분리 운영

 

- 시즈널 상품에 따른 소재 및 키워드 그룹 분리하여 운영


>> 이를 통해 ROAS 250% 상승 및 매출 볼륨 상승


>> 효율적 세팅을 통해 광고비 집중하여 주력 키워드 및 해당 구좌 점유

이를 통해 결과적으로 키워드 단가 하락시키고 최상단에 자사 키워드 노출 및 자사명 전환율 상승 



검색광고마케터1급마케터자격이수

키워드는 입찰. 즉, 경쟁입니다. 어떻게 상대를 분석하느냐가 중요합니다.

검색광고는 누구나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순 키워드를 노출하는 것만으로는 성공할 수 없습니다.
자사에 알맞는 키워드의 선별과 집중과 같은 키워드를 사용하고 있는 경쟁사와의 경쟁을 어떻게 할 지에 대한 전략이 중요합니다.
실제 검색광고는 보다 전략적인 입찰을 통해 불필요한 광고비를 줄이고 광고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에 검색광고의 성공을 위해서는 시장흐름을 파악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경쟁사를 분석할 수 있는 능력
많은 경험과 전략을 가지고 있는 마케터가 중요합니다.


댓글

0

이전글
한국HRD교육센터
2023.07.11
다음글
루브립
2023.05.04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bin7419@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