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광고가 클릭만 많고 전환이 없다면?
안녕하세요?
Ampm 광고퍼포먼스본부 2팀 최성락 AE입니다.
만약 광고주님의 광고가 클릭은 많지만 전환이 없어서 고민이신가요?
오늘은 네이버 브랜드 검색 광고로 최고 효율 내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브랜드 검색 광고란?
검색창에 브랜드 명 혹은 관련 키워드 검색시 상단에 브랜드 광고를 노출 시키는 통합형 광고 인데요.
결론 부터 말씀드리자면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는 단순 노출, 클릭만 높이는 구조가 아니랍니다!
따라서 검색결과 화면의 구성을 이해하고, 전환까지 유도 할수있는 전체적인 설계가 필요합니다.
만약 광고주님이 광고 클릭대비 전환 효율이 떨어진다면? 소재보다는 브랜드 검색광고의
랜딩구조, 세부 메세지의 흐름, 혹은 검색 연관성이 낮아서 그런것입니다!!
브랜드 검색광고의 효율을 높이는 Check list
- 브랜드 키워드를 선정하고있는지 ( 키워드 관련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면, 진행이 가능합니다)
- 브랜드 검색광고 내 pc/mo 전용 이미지 (알맞은 사이즈) , 사이트 링크, 상세 정보까지 잘 구성을 하였는지
- 혹시 광고가 오직 정보 제공만 하고있진 않은지
- 그림혹은 세부 메세지 클릭시 연결되는 페이지가 적절하게 연관된 랜딩페이지 인지.
- 텍스트만 있고 구매 링크는 없는지 (브랜드 메시지는 있지만 실 제품으로 연결이 안되는 속빈 강정 느낌)
Solution
① 노출 형태 최적화
② 소재 최적화 ( 경쟁이 없기때문에 소재 테스트 가능함, 반응이 좋았던 이벤트와 문구로 확인이 가능함)
③ 검색 의도에 맞는 메인 메세지 ( 왜 우리 브랜드이여야 하는지 등)
④ 명확한 혜택/ 이벤트 등으로 연결 ( 고객의 유입후 이탈 방지)
⑤ 고객의 클릭 그리고 전환 지점까지 유도하는 CTA (바로가기 버튼, 특정 제품 추천 등 고객의 눈에 잘띄는 알맞는 링크배치)
⑥ 서브링크 활용하기 (best 상품/ 이벤트/ 후기 페이지 등)
⑦ 하단 정보에 매장위치, 브랜드 미션, 영상 넣기
브랜드 검색은 "신뢰 그리고 설득"의 광고입니다.
클릭만 많고 전환이 없었다면 ✔체크리스트를 보시고 점검해 보세요!
단순 브랜드 이름을 알리기가 아닌, 검색한 사람이 광고로 하여금 자사 브랜드를 신뢰하고 확신하게 하는 광고 설계가 필요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그리고 이런게 귀찮다! 잘 모르겠다 이러신 분들 아래로 편하게 연락주시면 제가
다 하나하나 꼼꼼히 셋팅해 드리겠습니다!!
Tel: 02-6049-4233☎️
Mail: ccssrr1993@ampm.co.kr
kakao: Rakkkk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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