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 "민생회복 소비쿠폰" 당근 마켓에서 어떻게 활용할까?

작성자 최성락
작성일 2025.07.29
조회수 65

안녕하세요?
Ampm 광고퍼포먼스본부 2팀 최성락 AE입니다.

여러분들 민생 회복 소비쿠폰 모두 받으셨나요? 오늘은 이 민생 회복 소비쿠폰

당근마켓에서 제대로 활용하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광고 세팅 방법 & 전략 가이드


최근 정부의 민생경제 활성화 정책으로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업이 시작되면서, 오프라인 기반 소상공인 분들의 마케팅 문의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특히 동네 기반 소비가 활발한 ‘당근마켓’ 을 통해 쿠폰 사용자에게 우리 가게를 효과적으로 노출하고 싶은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정작 광고 세팅 방법이나 쿠폰 활용 포인트는 생각보다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지시죠?

그래서 오늘은 실제 현장에서 세팅을 도와드렸던 경험을 바탕으로,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당근마켓 광고로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을 아주 상세하게 알려드릴게요!
끝까지 읽으시면, "우리 매장도 바로 광고 걸 수 있겠다!" 싶은 인사이트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1. ‘내 가게’가 쿠폰 대상에 해당되나요?

먼저 내 업종이 소비쿠폰 사용 가맹점 등록 기준에 해당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① 연 매출 30억 원 이하


  • ② 대기업 직영 체인 또는 백화점, SSM 등 대형 유통채널 제외


  • ③ 해당 지역 내 오프라인 매장 보유


정부24 또는 카드사 앱에서 소비쿠폰 신청 지역과 가맹점 자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 금천구에서 소비쿠폰을 신청한 사람 → 금천구 내 소상공인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





2. 당근마켓 광고 세팅은 이렇게 합니다



비즈 프로필 만들기 


당근 비즈니스 광고 계정 생성 후, 아래 순서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당근 비즈니스에서 >>> 새 비즈 프로필 클릭





  1. 누구나 프로필 만들수 있고 업종 변경도 추후에 가능하답니다!


    이름 입력 (상호명)

    자사 업종 입력


    주소, 지역명 입력

    사진 등록

    소개글과 전화번호, 부가 정보를 선택하면 

    오른쪽 처럼 게시가 됩니다

    홈페이지 링크, 그리고 단골 혜택 기재 



    여기까지 프로필 작성을 해봤구요 이제  광고 세팅을 해보겠습니다!


    새 광고계정 클릭!

    간편모드 혹은 전문가 모드 중 선택 해주시면 됩니다!

    전문가 모드는 좀더 세부적으로 세팅 가능 하겠죠?

    광고 계정 이름, 광고주님의 사업자 등록번호 입력후 아래 내용따라 해주시면 됩니다!



    광고 유형 선택

    → ‘내 근처 광고’ 선택


  2. 캠페인 명칭과 태그 설정
    →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가능’ 문구 포함


  3. 광고 지역 설정
    → 매장 반경 1~3km 권역 타겟팅


  4. 광고 예산 및 일정

    → 소비쿠폰 유효기간 (예: ~11월 30일) 안에서 설정


  5. 소재 업로드
    → "쿠폰 사용 시 10% 할인" 같은 메시지를 강조하는 이미지 또는 텍스트


  6. 검수 요청 및 노출 시작
    → 승인 후 실제 ‘내 근처’ 게시판에 노출 시작

팁: ‘현금화 게시글’처럼 보이지 않도록 정부 정책에 부합하는 소재로 구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3. 쿠폰 사용자에게 어필하는 문구 예시


 “우리 가게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가능합니다!”


“소비쿠폰으로 결제 시, 순대국밥 전 메뉴 10% 할인”


“가디역 9번 출구 도보 5분”


쿠폰 현금화 느낌보단 이런식으로 지역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주는 정보의 문구를 기입한다면 좋습니다!




실전에서 자주 묻는 질문 (Q&A)


Q. 노출만으로 충분한가요? 클릭이나 매출 전환도 나오나요?



A. "내 근처" 광고는 구매 의도가 있는 로컬 사용자들에게 노출되기 때문에, 방문 유도율과 전환율이 높게 나옵니다. 특히 쿠폰 사용자라면 사용 기한 안에 반드시 써야 하기에 액션률이 더 높습니다.


Q. 광고 집행비용은 얼마나 필요한가요?



A. 소규모 매장은 하루 1~3만원 예산으로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상권 분석을 통해 가장 효율적인 반경과 시간대만 집행하면, 비용 대비 효과가 매우 우수합니다.




마케팅 대행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소비쿠폰 사업은 기간 한정이고, 신청 인원도 지역별로 이미 꽉 차고 있는 곳도 많습니다.
그만큼 초기 대응이 마케팅 효과를 좌우합니다.

만약 지금 이런 고민이 있으시다면 저희가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 ✅ 쿠폰 캠페인 광고 전략 수립

  • ✅ 당근마켓 맞춤형 광고 세팅 대행

  • ✅ 로컬 상권 분석 + 소재 기획

  • ✅ 실제 운영 중 광고 성과 리포트 제공

    ✔️ 단기간에 빠르게 노출하고, 효율적인 예산으로 실매출을 연결하고 싶으시다면,

  •  아래로 편하게 연락주시면 제가 다 하나하나 꼼꼼히 셋팅해 드리겠습니다!! 

  • 마케팅 문의하기
    (광고 예산 없이도 무료 상담 가능합니다.)

  • Tel: 02-6049-4233☎️

  • Mail: ccssrr1993@ampm.co.kr

  • kakao: Rakkkkk



마케터자격이수

최성락 마케터 입니다

브랜드와 소비자를 잇는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그 중심에 서고자 하는 신입 AMPM GLOBAL AE 최성락 입니다.

시장과 타깃을 분석하고, 메시지를 기획하며, 실행까지 연결하는 솔루션을 제공해 드립니다

기획력, 문제해결력을 바탕으로 실행 가능한 브랜드 전략을 만드는 데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효율적인 협업과 명확한 커뮤니케이션으로, 광고주님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꼼꼼하게 솔루션을 제시하는 AE 열심히 하는 최성락 입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