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놈의 메타 타겟은 어떻게?!!!!!!!!

작성자 김민경
작성일 2025.04.30
조회수 73

안녕하세요 에이엠피엠 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김민경입니다.

오늘은 메타 타겟에 대해서 알아보려합니다!! 



사실 매체에 대한 타겟보다 내 브랜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타겟선정이 더 중요할 것 같습니다!

내 브랜드의 서비스/제품의 타겟을 먼저 파악한 뒤 이걸 광고 매체는 전달하는 수단으로 이용하면 좋습니다!

 

브랜드의 타겟은 내가 진짜 말 걸고 싶은사람이고

광고 매체 타겟은 그 사람을 어디서 찾을 지 어떻게 찾을지 로 판단해주시면 좋습니다:)



<메타 타겟이 논타겟이 가장 효율이 좋은 이유>

메타는 이미 시스템적으로 너무 우월한 ai 학습기능이 있는데요!

 실제 메타는 광고 성과를 기반으로 자동으로 타겟을 학습하여 광고 자동화 최적화, 머신러닝 기반의 타겟 분석 기능 등 상당히 고도화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실제 관심타겟, 맞춤타겟 , 유사타겟 등등 타겟을 따로 설정하는 것보다

메타가 잘 학습할 수있도록 논타겟으로 타겟을 오픈해두고 광고하는 것이 현재 기능으로서 가장 효율이 좋다고 판단된 것 같습니다








메타가 만약에 내 광고계정에서 학습 했을 때 , 메타 AI 학습 기능이 하는 일!


타겟 내에서 반응 좋은 사람을 자동으로 찾아냅니다!

예시로 들면 

-45~65세 여성으로 타겟 잡아도, 메타 AI는 그중에서 진짜 반응하는 사람 위주로 예산을 몰아줍니다.

-사용자의 클릭, 스크롤, 좋아요, 전환 기록을 학습해서 더 유사한 사람을 찾아 타겟팅합니다.

-광고 포맷/카피/이미지 성과 비교해서 알아서 조정합니다

-광고 2~3개 묶으면, AI가 자동으로 가장 전환율 높은 조합 위주로 서빙합니다.



타겟뿐만 아니라 광고 캠페인 예산 최적화 (CBO)도 해주는데요!

여러 광고셋 중 성과 좋은 세트에 예산을 집중 투자가 됩니다



메타타겟은 어떻게! 라고 제목을 쓰긴 했지만,

실제 타겟을 설정하는 내용보다는,

어떤 소구점으로 고객들께 광고를 보여줄 지에 대한 내용으로 전달드리려합니다.

 

1. 타겟을 정하고, 그 사람이 공감할 메시지를 만든다

광고 소재 안에 타겟을드러내는게 포인트

 

2. 반응이 좋은 광고(전환 높은 것) AI가 자동으로 학습해서 더 비슷한 타겟 찾아줌

→ 이것이 Lookalike + 자동 최적화가 빛을 발하는 순간

 

3. 초반에 학습할 수 있도록 충분히 정제된 타겟 & 메시지를 줘야 함

→ 무작정 넓고 애매한 광고는 "학습이 뭘 해야 할지도 모름"





그래서 만약 우리가 논타겟으로 메타 광고를 운영할 때

도대체 그럼 타겟은 어떻게 잡아? 하실 수 있는데요!

 

내 브랜드 타겟을 어떻게 정확히 잡고, 거기에 맞는 내용과 감성으로 페이지를 설계할지 가장 중요합니다!



<타겟을 잡을 때질문형으로 물어보기>

  • 누가 살지
    • 본인 / 부모님 / 자녀
  • 어떤 상황에 내 제품이 필요한지
    • 학업 / 자취생 / 나이드신 부모님 생각날 때 / 뷰티쪽이라면 피부가 건조할 때 / 지성일때 등등

지금까지 구매한 사람들의 공통점 파악하기

  • 연령대 / 성별 /자녀유무 / 직업 등등



타겟을 선정할 때 감정적인 연결이 있으면 전환율 업!


매체별 타겟 설정 핵심 확인

  • sns메타는 소셜미디어 플랫폼 내에서 노출되는 광고라 
  • 연령대가 높은 고객들을 타겟하기엔 모수가 적을 수 있어, 이럴 땐, “ 부모님 선물용 타겟 “으로 소구점 발굴하면 좋겠죠!!!!!


  • 보통 소재 내에서 상품명  디자인 작성법
    • [브랜드] + [제품명] + [특징]
    • ex) [맘찬도시락] 자취생 위한 엄마표 정기도시락 4

 

초기 광고는 타겟을 좁게 테스트하는게 좋아요

“55세 이상 여성이런 식으로 연령이나 여성 등등 성별로 소재생성한뒤, 

성과 잘 나오는 타겟만 확대반응 없는 타겟은 버리고, 좋은 타겟은 예산확장

광고 소재마다 타겟을 나눠 테스트감성 크리에이티브는 50, 실용 중심은 30~40대 직장인




도시락을 제품으로 했을 시 예시를 보여드릴게요!!



예시

광고 A

  • 문구: "우리 아들 혼자 자취 시작했는데밥은 잘 먹고 있을까?"
  • 이미지: 엄마가 도시락 싸는 장면, 손편지 느낌
  • 타겟: 50~60대 여성

 

 광고 B

  • 문구: “퇴근 후 지친 당신, 밥은 따뜻하게 먹어요
  • 이미지: 혼자 도시락 먹는 남성 직장인
  • 타겟: 30대 남성


결국 핵심은,



‘누구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달할 것인가’를 명확히 하고
메타는 그걸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AI가 잘 학습하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오늘 내용이 타겟 전략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요!



지금까지 ampm글로벌 김민경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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