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손쉬운 세팅법!
-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3팀 이가람입니다.
- ▶이가람 마케터가 더 궁금하다면?◀
네이버는 온라인 마케팅에서의 가장 기본적인 매체라고 할 수 있는 매체입니다.
그 중에서도 네이버 검색광고는 대부분의 광고주 분들께서 꼭 가져가는 중요한 지면이기도 하죠.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성과를 내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없는 일!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성과를 낼 수 있는 세팅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워링크>
파워링크는 키워드 검색 시 검색 결과 상단에 뜨는 텍스트형 광고입니다. 키워드 기반의 100% 타겟팅 매체인 점이 특징이며 직접 키워드를 추가, 제외하여 운영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죠. 그렇기에 가장 중요한 부분은 키워드를 선정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업종이나 업체마다 다르지만 상위 노출은 많은 비용이 필요하고 어려운 작업일 수 있으므로, 남들이 많이 사용하지 않지만 전환이 일어날 확률이 높은 키워드를 발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사용자 의도가 분명한 세부/서브 키워드를 함께 사용하여 운영한다면 분명 좋은 결과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광고 문안과 지면 차지율을 높일 수 있는 확장소재 사용, 그리고 검색 키워드와 일치되는 랜딩 페이지를 활용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각종 혜택과 특장점을 자유로이 기재하시어 클릭률 높은 소재를 테스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쇼핑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는 파워링크와는 달리 쇼핑몰 입점을 진행하셔야 하며, 노출 상품명으로 검색 키워드가 결정됩니다. 이를 적절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제외 키워드'라는 시스템이 별도로 존재하는데, 이를 통해 원하는 키워드에 원하는 입찰가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또한 상품 이미지와 가격이 함께 노출되므로 대표 이미지를 눈에 띄는 것으로 등록하고, 가격 경쟁력이 높은 노출 순위를 점유해야만 합니다. 상품명의 경우에는 브랜드명 + 제품명 + 특징을 적절히 조합하여 노출도가 높은 키워드를 발굴하는 것이 중요하구요.
특히 쇼핑검색광고는 제품 후기와 별점, 구매 수 등을 함께 노출시킬 수 있으므로 후기를 많이 쌓아 차별화를 노리는 방식도 추천됩니다.
<브랜드검색광고>
브랜드검색광고는 네이버 검색광고의 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명과 관련된 키워드 검색 시 최상단에 독점 지면을 구매하는 것인데요. 로고, 사이트, 상품 등을 다양하게 노출시킬 수 있고 가장 큰 지면을 차지하기에 주목도가 높습니다. 게다가 브랜드명을 검색해 들어오는 것이기 때문에 전환률이 높은 편이죠.
브랜드검색광고는 해당 구좌를 30일부터 90일 단위로 구매하는 것이기에, 어느정도 브랜드 인지도가 올라온 상태에서 시작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때 브랜드 검색량에 따라 금액이 결정되므로 만일 브랜드 검색량이 올라가기 직전의 시기 (ex. 성수기 직전) 라면 90일 단위로 미리 결제하여, 낮은 브랜드 검색량의 금액으로 계약하시는 게 광고비 보전에 좋습니다.
그리고 우리 브랜드에 어울리는 스타일의 구좌를 살펴본 후, 구성요소를 잘 설정하는 게 중요한데요. 브랜드 검색광고의 소재는 여러 개를 등록하여 롤링 노출시키는 것이 가능하기에 시즌별, 이벤트별 다른 소재를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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