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매출증대를 위한 AI스마트광고 운영가이드
작성자 최형규
작성일 2023.11.07
조회수 1707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전략제안1팀
최형규 AE 입니다
쿠팡 AI 스마트광고 가이드 및
광고수익률(ROAS) 세팅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쿠팡 상품광고를 집행해보지 않으신 대표님들 중에서
바로 광고대행사를 이용하기에는 비용이나 심적 부담이 크신 분들께서는
AI스마트광고를 먼저 이용하시고
매출증대를 위한 광고수익률(ROAS)를 늘려야 하는 시점이 되었을때
대행사 전문 마케터에게 도움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어 본격적인 설명 시작하겠습니다

"AI스마트광고"란 쿠팡에서 판매 중인 모든 상품 중 고객 수요를 분석하여
쿠팡에서 많은 고객이 찾는 상품을 자동으로 골라 매출 달성을 목표로
최적화 해주는 자동 상품광고 솔루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광고를 원하지 않는 상품은 제외 가능하며 효율이 잘 나오는 상품 혹은
별도 관리를 원하는 상품은 매출최적화에서 추가로 광고캠페인 진행도 가능합니다

일 예산은 1만원 이상부터 시작 가능합니다만 쿠팡측은 쿠팡 피크 타임 노출을 놓치지 않게
최소 3만원 이상으로 설정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2주 이하로 기간을 적게 잡더라도 3만원 이상 설정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광고수익률(ROAS) 세팅 2가지 방법입니다
① 제안 광고수익률
- 광고에 대한 고민을 덜고 다른 일에 집중하고 싶다면
쿠팡에서 제시하는 ‘제안 광고수익률‘
- 최적화 광고답게 최초설정이나 수정 시 상황별로
시스템이 제안하는 최적의 광고수익률
- 입력한 예산과 선택한 상품으로 최대 매출을 낼 수 있는
제안 광고수익률 제공
② 최소 광고수익률
- ’
목표 광고수익률과 실제 수익의 상관 관계를 알기 위해
수익이 나는 선에서
활용 가능한 광고비 대비 광고 매출을
계산할 수 있는 '나만의 최소 광고수익률’
* 최소 광고수익률 계산법
판매가 / {판매가 - (생산원가 or 매입원가 + 쿠팡수수료)} X 100
결론으로 AI스마트광고 진행을 하며 전반적으로 노출순위가 올라가
CPC로 클릭되지 않은 상품들도 판매로 이루어지기에
매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고 CPC 단가가 저렴한 백원단위로
되기에 다른 매체사의 비해 상대적으로 부담이 덜 합니다
이는 입찰 방식이 순위 고정이 아닌 다양한 시간대에 따라 공정하게
노출시켜주는 방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많은 도움되셨으리라 생각하고 더 다양한 정보는
마케팅학교, 마케팅 인사이드를 통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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