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텔이 발표한 2024 글로벌 식음료 트렌드 요약
2024 글로벌 식음료 트렌드
영국의 글로벌 시장 조사 회사 '민텔'의 2024 글로벌 식음료 소비자 트렌드가 발표되었습니다.
이 트렌드 리포트는 Trust Process / Age Reframed / Eating, Optimised 크게 세 가지 트렌드로 구성되며
민텔의 Food & Drink 디렉터 제니 지글러는 제품의 맛이 좋아야 하고, 가격에 대비한 가치가 있어야 하며,
환경 그리고/또는 윤리적 영향을 줄여야 한다는 필수 가치 제안을 바탕으로 개발되었다고 밝혔습니다.
Trust Process
: 식음료 제품의 성분과 가공과정을 투명하게 소통하여 브랜드 신뢰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해질 것입니다.
식음료업계에서 가공식품 사용에 대한 조사가 강화되고 있습니다. 가공에 대한 불안감은 소비자로 하여금
재료, 영양 및 생산 방법을 더욱 면밀히 살펴보도록 유도할 것입니다.
2024년부터는 NOVA 또는 Siga와 같은 출처의 등급과 더불어, 언론보도나 규제를 통해
소비자들은 식음료를 선택할 때 가공 수준을 고려하고 선택에 반영하게 될 것입니다.
덜 가공된 천연 영양소에 대한 수요에 따라서, 기형 채소 등 이전에는 버려질 수 있었던 영양 성분을 재사용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수용 역시 증가할 전망입니다.
Age Reframed
: 헬시 에이징은 이제 '시니어'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건강한 삶을 위한
총체적인 개념으로 변화할 것입니다.
고령화 사회의 초점은 건강 수명의 연장이 될 것이며, 이전과는 다르게 고령화 문제에 대한 논의가 공개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식음료 브랜드는 MZ의 니즈를 이해하고 이에 집중해야 하지만, 전 세계 많은 식음료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40세 이상 소비자의 변화는 니즈에도 초점을 맞추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브랜드는 특히 40세 이상의 소비자들 사이에서 자기관리 움직임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성인 자녀가 노부모의 의사 결정권자인 경우 노년층 소비자 대상 마케팅 전략을 조정하는 등,
브랜드는 변하는 트렌드에 맞추는 마케팅을 진행해야 합니다.
Eating, Optimised
: AI와 같은 기술이 음식준비, 쇼핑, 요리의 모든 과정을 간소화하면서
새로운 편리함의 시대가 열릴 것입니다.
'편리함'이라는 개념은 항상 진화해왔지만, 지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편리함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는
더욱 가속화되었습니다. 더 많은 소비자들이 기술의 유용한 역할에 익숙해지면서 식음료를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기술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신뢰하게 될 것입니다.
식음료 업계에서 AI 기술은 소비자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AI 및 AR과 같은 기술은 소비자에게 각자의 상황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할 것입니다.
진정으로 혁신적이고 매력적인 요리를 만들고 싶을 때와,
요리 준비, 쇼핑, 요리, 심지어는 식사까지 자동 조종 장치에 맡길 수 있는 경우 사이에서
이상적인 균형을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향후 2~5년 내에 소비자들이 일상적으로 이러한 기술을 경험하면서 AI, AR 및 기타 기술은
주방에서 시간을 절약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 될 것이며
브랜드 및 유통사는 소비자 경험을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한 준비를 해야 할 시점입니다.
저희 AMPM 글로벌은 식음료 업계 다양한 경험을 기반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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