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 새로 출시하게 되는 브랜드데이
-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조은영 마케터입니다:)
- 오늘은 네이버에서 새로 출시하게 되는 브랜드데이에 대한 내용을 가져와봤습니다!
-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에 브랜드사의 '브랜드데이' 프로모션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 <브랜드데이> 확장 소재가 신규로 추가 됩니다.
- 신규 확장 소재는 2023년 11월 1일부터 검색광고 플랫폼에 등록할 수 있으며,
- 이용자에게 노출되는 시점은 11월 21일 (화) 쇼핑 검색 지면 촤상단과 하단에서 노출될 예정 입니다.
- 검색광고 플랫폼 등록 일정
- - 2023년 11월 1일 수요일
-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광고 노출 시작 일정
- - 쇼핑 검색 페이지 최상단 / 하단 : 2023년 11월 21일 화요일
- 신규 확장 소재 노출 영역
- - 쇼핑 브랜드형이 노출되는 전체 지면에 추가 기능
- - 네이버 모바일/PC 쇼핑 검색 상단 및 하단
- - 네이버 모바일/PC 카탈로그 페이지 상단 및 하단
- - 이후 추가되는 신규 지면
- 신규 확장 소재 노출 화면
- - 신규 확장 소재 클릭 시 '브랜드데이' 프로모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 PC 쇼핑 검색 영역은 모바일 쇼핑 검색 하단과 동일합니다.
- 브랜드데이 확장 소재 등록하는 방법
- 브랜드데이 확장 소재는 네이버 쇼핑에서 '쇼핑 브랜드데이'를 진행하고 있어야 설정이 가능 합니다.
- 1. 기본 소재 등록
- 캠페인 만들기
-
- 캠페인 유형과 이름을 입력 합니다.
- - 캠페인 유형 : 쇼핑검색광고-쇼핑브랜드형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쇼핑검색 유형'을 선택해야 합니다. 선택된 유형은 수정이 불가 합니다.
- - 캠페인 이름 : 캠페인 이름을 1~30자 내에서 입력합니다. 캠페인 이름은 광고시스템 내에서 관리를 위한 용도로 사용되며, 실제 노출은 안됩니다
- - 하루 예산 : 해당 캠페인에서 하루에 지불할 비용의 최대 금액을 설정하거나 제한 없이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 [>고급 옵션]을 누르면 캠페인과 관련된 전략으로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입력 항목 작성이 끝나면, [저장하고 계속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 광고그룹 만들기
- 광고그룹 유형을 브랜드 패키지에 가입된 브랜드사를 대상으로 하는 '쇼핑 브랜드형'으로 선택합니다. 선택된 유형은 수정이 불가합니다.
- 광고그룹 이름과 기본 입찰가를 입력하고 제조사를 선택합니다.
- - 광고그룹 이름 : 1~30자 내에서 입력합니다. 광고그룹 이름은 광고시스템 내에서 관리를 위한 용도로 사용되는 이름 입니다.
- - 쇼핑 브랜드 : 광고할 브랜드사를 '새로 만들기'로 등록하거나, 이미 등록된 브랜드사를 선택합니다.
- - 상품 그룹 : 상품은 소재와 함께 노출되는 정보로 공식몰 내 등록된 상품 정보를 등록 합니다. 공식몰 내 모든 상품을 광고 대상 상품으로 등록하는 전체 상품 등록 또는 공식몰 내 등록 상품 중 광고로 노출할 일부 상품만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 - 기본 입찰가 : 해당 광고그룹 내 등록되는 키워드에 동일하게 적용되는 입찰가 입니다.
- - 하루 예산 : 하루 동안 광고 그룹에서 지출 가능한 예산을 설정합니다. 하루 예산을 설정하면 당일 해당 광고 그룹에서 과금된 금액이 설정된 하루 예산보다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시점에 해당 광고 그룹의 상태를 '중지'로 전환하게 됩니다.
- 광고만들기 (키워드 / 소재)
- 키워드 등록하기
- - 키워드 유형 선택하기
- · 키워드 유형(내 브랜드 키워드, 다른 브랜드 키워드, 일반 키워드) 중 등록할 키워드에 맞는 유형을 선택합니다.
- · 키워드 유형 선택 시, 툴팁(좌측 상단의 물음표)과 키워드 유형별 설명(우측 상단)을 참고해 주세요.
- - 키워드 추가하기
- 선택한 유형에 맞는 키워드를 등록합니다. 키워드는 아래 2가지 방법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① 키워드 직접 입력
· 선택한 키워드에서 직접 키워드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키워드는 한 줄에 한 개씩 입력합니다.
② 연관키워드 조회 및 선택
· 광고그룹기준 또는 키워드기준으로 제공된 연관 키워드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 연관키워드는 키워드 유형별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연관키워드를 확인하고, '키워드 유형'을 먼저 결정한 후에 유형에 맞는 키워드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소재 등록하기
- 광고할 소재 유형(이미지섬네일형, 이미지배너형)을 선택하고,
각 유형에 맞는 필수 입력요소(브랜드 로고, 이미지, 메인/서브 텍스트, 연결 URL)을 입력합니다.
모두 입력하였다면, [광고만들기] 클릭 합니다.
2. '브랜드데이' 확장 소재 추가
[ + 새 확장 소재] 클릭하여 '쇼핑 브랜드데이' 확장 소재를 선택합니다.
3. 브랜드데이를 진행 중인 브랜드 비즈채널을 선택
노출할 브랜드 채널과 확장 소재로 해당 브랜드 채널에서 노출하기를 원하는 브랜드데이를 선택 합니다. (상태='등록가능' 브랜드데이만 선택 가능)
- 등록가능 상태 : 쇼핑 브랜드데이 프로모션 등록 이후 ~ 브랜드데이 종료 당일까지만 등록 가능
4. '고급옵션'을 클릭 후 설정 진행
광고를 노출 할 요일/시간대, 확장 소재 노출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어야 할 사항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신규 확장 소재 외에 변경사항은 없으며, 기본 소재 클릭 시, 해당 광고의 설정된 랜딩 페이지로 연결 됩니다.
쇼핑 브랜드데이를 집행하고 계시는 광고주라면 생각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