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 새로 출시하게 되는 브랜드데이

작성자 조은영
작성일 2023.11.08
조회수 1240
  •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조은영 마케터입니다:)
  • 오늘은 네이버에서 새로 출시하게 되는 브랜드데이에 대한 내용을 가져와봤습니다!

  •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에 브랜드사의 '브랜드데이' 프로모션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 <브랜드데이> 확장 소재가 신규로 추가 됩니다.
  • 신규 확장 소재는 2023년 11월 1일부터 검색광고 플랫폼에 등록할 수 있으며,
  • 이용자에게 노출되는 시점은 11월 21일 (화) 쇼핑 검색 지면 촤상단과 하단에서 노출될 예정 입니다.

  • 검색광고 플랫폼 등록 일정

    •  - 2023년 11월 1일 수요일

    •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광고 노출 시작 일정
  •  - 쇼핑 검색 페이지 최상단 / 하단 : 2023년 11월 21일 화요일

  • 신규 확장 소재 노출 영역

    •  - 쇼핑 브랜드형이 노출되는 전체 지면에 추가 기능

    •  - 네이버 모바일/PC 쇼핑 검색 상단 및 하단

    •  - 네이버 모바일/PC 카탈로그 페이지 상단 및 하단

    •  - 이후 추가되는 신규 지면


    •  신규 확장 소재 노출 화면


      • - 신규 확장 소재 클릭 시 '브랜드데이' 프로모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 PC 쇼핑 검색 영역은 모바일 쇼핑 검색 하단과 동일합니다.



          • 브랜드데이 확장 소재 등록하는 방법

          • 브랜드데이 확장 소재는 네이버 쇼핑에서 '쇼핑 브랜드데이'를 진행하고 있어야 설정이 가능 합니다.

          • 1. 기본 소재 등록

          • 캠페인 만들기

            • 캠페인 유형과 이름을 입력 합니다. 

            •   - 캠페인 유형 : 쇼핑검색광고-쇼핑브랜드형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쇼핑검색 유형'을 선택해야 합니다. 선택된 유형은 수정이 불가 합니다.

            •   - 캠페인 이름 : 캠페인 이름을 1~30자 내에서 입력합니다. 캠페인 이름은 광고시스템 내에서 관리를 위한 용도로 사용되며, 실제 노출은 안됩니다

            •   - 하루 예산 : 해당 캠페인에서 하루에 지불할 비용의 최대 금액을 설정하거나 제한 없이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  [>고급 옵션]을 누르면 캠페인과 관련된 전략으로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입력 항목 작성이 끝나면, [저장하고 계속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 광고그룹 만들기



                      • 광고그룹 유형을 브랜드 패키지에 가입된 브랜드사를 대상으로 하는 '쇼핑 브랜드형'으로 선택합니다. 선택된 유형은 수정이 불가합니다.

              • 광고그룹 이름과 기본 입찰가를 입력하고 제조사를 선택합니다.

                • - 광고그룹 이름 : 1~30자 내에서 입력합니다. 광고그룹 이름은 광고시스템 내에서 관리를 위한 용도로 사용되는 이름 입니다.

                •   - 쇼핑 브랜드 : 광고할 브랜드사를 '새로 만들기'로 등록하거나, 이미 등록된 브랜드사를 선택합니다.

                •   - 상품 그룹 : 상품은 소재와 함께 노출되는 정보로 공식몰 내 등록된 상품 정보를 등록 합니다. 공식몰 내 모든 상품을 광고 대상 상품으로 등록하는 전체 상품 등록 또는 공식몰 내 등록 상품 중 광고로 노출할 일부 상품만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   - 기본 입찰가 : 해당 광고그룹 내 등록되는 키워드에 동일하게 적용되는 입찰가 입니다.

                •   - 하루 예산 : 하루 동안 광고 그룹에서 지출 가능한 예산을 설정합니다. 하루 예산을 설정하면 당일 해당 광고 그룹에서 과금된 금액이 설정된 하루 예산보다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시점에 해당 광고 그룹의 상태를 '중지'로 전환하게 됩니다.

                • 광고만들기 (키워드 / 소재)

                •  키워드 등록하기​

                •  - 키워드 유형 선택하기

                •   · 키워드 유형(내 브랜드 키워드, 다른 브랜드 키워드, 일반 키워드) 중 등록할 키워드에 맞는 유형을 선택합니다.

                •   · 키워드 유형 선택 시, 툴팁(좌측 상단의 물음표)과 키워드 유형별 설명(우측 상단)을 참고해 주세요.



                  •   - 키워드 추가하기

                  •    선택한 유형에 맞는 키워드를 등록합니다. 키워드는 아래 2가지 방법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① 키워드 직접 입력


                      · 선택한 키워드에서 직접 키워드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키워드는 한 줄에 한 개씩 입력합니다.



                    ② 연관키워드 조회 및 선택


                      · 광고그룹기준 또는 키워드기준으로 제공된 연관 키워드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 연관키워드는 키워드 유형별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연관키워드를 확인하고, '키워드 유형'을 먼저 결정한 후에 유형에 맞는 키워드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소재 등록하기


                      - 광고할 소재 유형(이미지섬네일형, 이미지배너형)을 선택하고, 


                        각 유형에 맞는 필수 입력요소(브랜드 로고, 이미지, 메인/서브 텍스트, 연결 URL)을 입력합니다.




                      모두 입력하였다면, [광고만들기] 클릭 합니다.



                      2. '브랜드데이' 확장 소재 추가


                      [ + 새 확장 소재] 클릭하여 '쇼핑 브랜드데이' 확장 소재를 선택합니다.




                      3. 브랜드데이를 진행 중인 브랜드 비즈채널을 선택


                      노출할 브랜드 채널과 확장 소재로 해당 브랜드 채널에서 노출하기를 원하는 브랜드데이를 선택 합니다. (상태='등록가능' 브랜드데이만 선택 가능)


                       - 등록가능 상태 : 쇼핑 브랜드데이 프로모션 등록 이후 ~ 브랜드데이 종료 당일까지만 등록 가능




                      4. '고급옵션'을 클릭 후 설정 진행


                      광고를 노출 할 요일/시간대, 확장 소재 노출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어야 할 사항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신규 확장 소재 외에 변경사항은 없으며, 기본 소재 클릭 시, 해당 광고의 설정된 랜딩 페이지로 연결 됩니다.


                        쇼핑 브랜드데이를 집행하고 계시는 광고주라면 생각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cindy119@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