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내 품질지수만 이상하지?
네이버에서 공식으로 발표한 품질지수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쇼핑검색광고 품질지수는 소재마다 부여되며,
광고효과(클릭률), 상품과 광고 소재의 연관도, 상품의 이용자 반응 등
광고 품질을 평가할 수 있는 요소'들을 반영하여 산정됩니다.
다른 관련 광고들과의 상대적인 품질을 의미하는 것으로 품질지수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품질지수란 ?
품질지수를 높이려면?
품질지수에서 중요한 것은 상품정보를 잘 등록하여 소재와 상품간의 연관성과 제품 자체에 대한 이용자의 선호도입니다.
1. 광고 상품의 '상품명', '이미지'를 상품과 연관성 있게 매력적으로 등록하고,
추가홍보문구 등 부가적인 정보도 활용하여 이용자의 주목도를 높여
클릭률을 높여야 합니다.
2. 상품을 클릭했을 때, 보여지는 상품 상세 페이지도 잘 구성하여
전환율을 높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클릭률과 전환율 계산은?
네이버에서는 클릭률과 전환율에 대해 언급하였습니다.
클릭률(CTR)의 계산법은 (클릭수 / 노출수) 인데요
클릭수가 10회 / 노출수가 100회면 클릭률은 10%가 됩니다.
전환율은 (전환수 / 클릭수) 인데요
전환수가 2회 / 클릭수가 100회면 전환율은 2%가 되겠죠
구체적인 해결방안
1. 제외키워드를 활용한 노출 키워드 관리
예를 들어 15만원대 강아지 유전자 검사 키트를 판다고 했을 때
유입키워드에 15만원대 선물 이라는 키워드가 있다면
클릭률과 전환율이 당연히 낮을 수 밖에 없습니다.
소비자의 니즈와 맞지 않으니까요
품질지수를 높이고 싶다면 이런 키워드는 제외키워드를 활용해
삭제 해주셔야합니다.
제외키워드 등록은 70개 까지 가능하니까
효율을 고려해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2.카테고리 체크
문의가 들어온 것 중에 광고 노출이 안된다 해서 계정을 분석해봤더니
제품과 카테고리가 일치하지않는 경우였습니다.
섬유향수를 팔면서 카테고리를 향수 이런곳에
넣어둔다면 네이버에서 광고를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점을 사전에 검색해서 확인해주시구요
섬유향수를 팔면서 상품명에 니치향수 이런 제목을 넣는다면
비효율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3. 노출수가 적은 시간대별로 세팅
입찰경쟁이 심한 시간대는 사람들이 깨어있을 때 입니다.
새벽시간에는 비교적 입찰가가 저렴한데요
경쟁이 안붙으니 저렴한 가격으로 클릭수를 확보하고 클릭율을
증가시킬 수 있겠죠
이런 전략으로도 품질지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전략을 알고싶다면 편하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02-6049-4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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