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광고 시작 전 이건 알고하자

작성자 김도영
작성일 2023.11.09
조회수 1420

쿠팡광고의 효율이 좋은 것은 로켓배송, 로켓 그로스가 있습니다. 

이 두가지의 장점, 단점을 모르고 시작하시면 광고를 진행하는 의미가 없습니다.

자신의 상품을 어떤것에 투자하는게 맞을지 먼저 생각해야겠죠

각각의 장단점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로켓배송 

점 
1) 노출, 매출 극대화

로켓그로스나 일반 마켓플레이스보다 빈번한 광고를 노출시켜줘서 

매출을 올리기에 극대화입니다. 


2) 간단한 관리 

쿠팡 물류센터로 입고만 시키면 쿠팡이 그 다음부턴 판매부터 CS, 교환, 반품까지

알아서 해주기 때문에 간편합니다. 



단점

1) 수수료 비쌈

쿠팡이 지속적인 수수료를 인상하며 판매자들의 불만을 사고 있습니다.

카테고리마다 다르겠지만 40%가 넘는 수수료율이 있구요 

지속적으로 올리기에 불안감을 가지고 있죠 

일반 판매자 입장에서는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기에 어렵습니다.


2) 정산느림

2달이라는 긴 시간이 걸리는데 당장 돈이 필요한 판매자들에겐 최악의 조건입니다. 

이 점에서 네이버 쇼핑검색과 차이가 많이나죠 


3) 가격조정 X 

원하는 가격으로 조절을 할 수 없고 무조건 쿠팡에서 원하는 가격으로 팔아야합니다. 


요약 - 매출은 극대화가 되지만 수수료가 비싸고 정산이 느리다.


--------------------------------------------------------------------------------------------------

그러면 로켓 그로스는 뭘까요? 어떤 제품이 유리할까요?

로켓그로스

점 
1) 로켓배송보단 노출이 적긴하지만 일반 마켓플레이스 보단 노출이 잘됨
일반 마켓플레이스보다 수수료가 높으니 노출이랑 광고효율이 더 잘나옵니다.

2) 입고만 시키면 쿠팡에서 CS, 배송을 담당해줌 
물류창고에 입고만 시킨다면 그 다음부턴 쿠팡에 맡기는 방식입니다.
입고단계에서 반송도 자주당하니 꼼꼼히 규정 확인 후 
보내시는 걸 추천드려요

3) 가격을 조정할 수 있음
원하는 가격으로 제품의 가격을 설정할 수 있어 로켓배송보다 자유도가 높습니다. 

단점 
1) 로켓배송보단 적지만 만만치않은 수수료 
제품의 크기에 따라 보관요금, 배송요금을 부과합니다.
제품이 작고 가격은 비싼 제품이 훨씬 유리합니다.
987828277_1698885472.0728.png
987828277_1698885533.7642.png

2) 어중간한 포지션 
마켓플레이스와 로켓배송의 어중간한 포지션이 있습니다.
처음 출시할 땐 저렴한 수수료로 인기가 많았지만
점점 늘어나는 수수료에 판매자들의 불만이 늘어나고 있죠
 
요약 - 매출은 마켓플레이스보단 잘나오지만 로켓배송보단 아니다. 
작지만 비싼 제품을 파는 걸 추천



제품의 특성을 이해하고 쿠팡을 활용하면 더 나은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쿠팡 광고 세팅법이나 제품을 어디에 입고시킬지 고민이시라면 
편하게 문의부탁드립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cindy119@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