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광고 시작 전 이건 알고하자
작성자 김도영
작성일 2023.11.09
조회수 1420
쿠팡광고의 효율이 좋은 것은 로켓배송, 로켓 그로스가 있습니다.
이 두가지의 장점, 단점을 모르고 시작하시면 광고를 진행하는 의미가 없습니다.
자신의 상품을 어떤것에 투자하는게 맞을지 먼저 생각해야겠죠
각각의 장단점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로켓배송
장점
1) 노출, 매출 극대화
로켓그로스나 일반 마켓플레이스보다 빈번한 광고를 노출시켜줘서
매출을 올리기에 극대화입니다.
2) 간단한 관리
쿠팡 물류센터로 입고만 시키면 쿠팡이 그 다음부턴 판매부터 CS, 교환, 반품까지
알아서 해주기 때문에 간편합니다.
단점
1) 수수료 비쌈
쿠팡이 지속적인 수수료를 인상하며 판매자들의 불만을 사고 있습니다.
카테고리마다 다르겠지만 40%가 넘는 수수료율이 있구요
지속적으로 올리기에 불안감을 가지고 있죠
일반 판매자 입장에서는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기에 어렵습니다.
2) 정산느림
2달이라는 긴 시간이 걸리는데 당장 돈이 필요한 판매자들에겐 최악의 조건입니다.
이 점에서 네이버 쇼핑검색과 차이가 많이나죠
3) 가격조정 X
원하는 가격으로 조절을 할 수 없고 무조건 쿠팡에서 원하는 가격으로 팔아야합니다.
요약 - 매출은 극대화가 되지만 수수료가 비싸고 정산이 느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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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로켓 그로스는 뭘까요? 어떤 제품이 유리할까요?
로켓그로스
장점
1) 로켓배송보단 노출이 적긴하지만 일반 마켓플레이스 보단 노출이 잘됨
일반 마켓플레이스보다 수수료가 높으니 노출이랑 광고효율이 더 잘나옵니다.
2) 입고만 시키면 쿠팡에서 CS, 배송을 담당해줌
물류창고에 입고만 시킨다면 그 다음부턴 쿠팡에 맡기는 방식입니다.
입고단계에서 반송도 자주당하니 꼼꼼히 규정 확인 후
보내시는 걸 추천드려요
3) 가격을 조정할 수 있음
원하는 가격으로 제품의 가격을 설정할 수 있어 로켓배송보다 자유도가 높습니다.
단점
단점
1) 로켓배송보단 적지만 만만치않은 수수료
제품의 크기에 따라 보관요금, 배송요금을 부과합니다.
제품이 작고 가격은 비싼 제품이 훨씬 유리합니다.



2) 어중간한 포지션
마켓플레이스와 로켓배송의 어중간한 포지션이 있습니다.
처음 출시할 땐 저렴한 수수료로 인기가 많았지만
점점 늘어나는 수수료에 판매자들의 불만이 늘어나고 있죠
요약 - 매출은 마켓플레이스보단 잘나오지만 로켓배송보단 아니다.
작지만 비싼 제품을 파는 걸 추천
제품의 특성을 이해하고 쿠팡을 활용하면 더 나은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쿠팡 광고 세팅법이나 제품을 어디에 입고시킬지 고민이시라면
편하게 문의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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