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광고, 제가 알려드릴게요!
작성자 진현석
작성일 2023.11.09
조회수 1895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정혜원AE 입니다.
보통 궁금하거나 구매하고 싶은 제품이 있다면 네이버를 자주 사용 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이처럼 흔하게 접할 수 있는 네이버에는 어떤 광고 종류가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의 종류
- 1. 사이트 검색광고 (파워링크)
- 소비자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우리 사이트가 노출되도록 하는 광고입니다.
-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 중 파워링크 영역에서 보실 수 있는 광고가 사이트 검색광고인데요!
- 검색광고는
통합검색 결과 페이지 외에도 검색 탭, 네이버 쇼핑 검색 결과 등의 검색 매체 영역과 블로그, 카페 등의 콘텐츠 매체에 노출이 되고 있고. 옥션, 지마켓, 11번가 등의 네이버 제휴 페이지에서도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 파워링크는
키워드 검색이 중요합니다!
- 소비자는
정보가 필요하거나 혹은 구매 의사가 있는 키워드를 검색하기 때문에
- 이
키워드와 관련된 우리 사이트가 가능한 상단에 노출된다면 매출로 전환될 가능성이 높아지겠죠!?
- 하지만
단순히 광고비를 지급한다고 바로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되는 것은 아닙니다.
- 수많은
경쟁사, 유통업체, 관련 프랜차이즈기업까지 그 키워드를 노리고
있기 때문에
- 해당 키워드의 입찰을 통해 더 높은 입찰가를 제시한 광고주의 광고가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되고,
- 광고주가 키워드에 적용한 입찰가와 광고 진행 중 얻은 품질지수에 의해 광고 순위가 결정되고 노출됩니 다.
- [과금방식]
- 광고 노출 기간 동안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CPC 과금방식
- 2. 쇼핑 검색광고
- 쇼핑 검색광고는 아예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 자체를 노출시키도록 하는 광고입니다!
- ‘네이버 쇼핑’ 영역에서 노출되는 상품중에서 하단에 [광고] 라고 붙은 것들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 네이버
쇼핑 영역은 광고 없이도 노출이 가능하지만 소비자는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검색했을 때 모든 상품을 눌러보지 않습니다.
- 당연히
상단에 노출될수록 더 많은 소비자가 클릭하고 구매로 이어질 수 있겠죠!!
- 그렇기 때문에 광고주들이
쇼핑검색광고를 이용하고 계십니다.
- [과금방식]
- 광고주가 상품 단위로 적용한 ‘입찰가’와, 이용자가 검색한 키워드와 상품의 연관도에 의해 광고 순위가 결정나며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CPC 과금방식
- 사이트
검색광고 (파워링크 유형) 과 어떤 점이 다른가요? 라는 질문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 키워드 별로 광고를 등록하여 노출하는 파워링크 유형과는 달리 쇼핑검색광고는 키워드를 선택할 필요 없이 이미 네이버 쇼핑에 노출되고 있는 상품을 쇼핑상위 영역에 노출하는 광고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3. 브랜드 검색광고
- 말
그대로 소비자가 우리 브랜드를 검색했을 때 나오는 광고입니다.
- 노출된 광고에는 현재 우리 기업이 진행하고 있는 프로모션 또는 SNS 계정 등
- 우리가 전달하고 싶은 최우선
정보 몇 가지를 더 광고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 같은
영역에서 최소 2개 이상의 광고가 노출되는 다른 네이버 검색광고 상품과 달리
- 딱 브랜드 1개만 노출이 됩니다!
- 최소
광고비 산정은 50만원으로
- 상품
유형, 광고 노출기간 (최소 7일-최대 90일) 광고 가능한 키워드의 기간 조회 수 (최근 30일 조회 수 ) 합계에 따라 산정되고 있습니다.
- 4. 플레이스 광고
- 오프라인
매장이 있는 경우라면 꼭 플레이스 광고를 눈여겨 봐야합니다!!
- 네이버
검색광고를 할 생각이 없어도 오프라인 매장이 있다면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는 꼭 등록 하시는게 좋습니다.
- 스마트 플레이스는 네이버에 우리업체의 영업시간, 가격, 연락처, 주소 등 기본정보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고, 신규 등록을 해놓으면 검토 통과 후 바로 다음날부터 네이버에 우리 업체가 검색됩니다!
- 플레이스
광고는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에 등록된 정보를 바탕으로 다른 지역 업체들 보다 더 상단에 우리 업체를 노출시킬 수 있는 광고입니다!
- 참여
광고수가 많은 (노출 광고수가 10개 이상) 검색 결과의 경우 네이버 통합검색 지면에 한해 입력하신 ‘광고 입찰가’와 검색결과, 업체 정보의 ‘연관도’에 의해 광고 순위가 결정되며 차순위 입찰가에 광고비가 산정되지만,
- 참여
광고수가 적은 (10개미만) 검색결과의 경우 노출 지면 및
입찰가와 관계없이 모든 광고가 균등하게 랜덤 노출되며 최저가인 50원으로 고정 과금됩니다.
- 이렇게 오늘 네이버 광고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 추가로 궁금하신 부분은 아래에 있는 번호로 연락주시면 언제든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