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인스타서 아마존 상품 산다?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3.11.14
조회수 763

안녕하세요!

항상 주목할만 마케팅 뉴스로 찾아뵙고 있는 AMPM글로벌 한태규입니다~

최근 META에서 주목할 만한 소식이 있었습니다.

 

기사 본문을 통해 내용을 살펴보시고, 의견도 전달 드리겠습니다.

기사 본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SNS) 기업 메타와 글로벌 온라인 쇼핑의 최강자 아마존이 손을 잡고 급부상하는 중국 쇼핑 앱을 저지하기 위해 나섰다

 

9(현지시간) CNBC방송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회사는 메타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아마존과 연동하는 기능을 선보였다이에 따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은 앱을 끄지 않고 아마존 광고를 누르는 것만으로 상품을 구매할 있다.

아마존 측은 "미국 고객들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엄선된 아마존 제품 광고에서 실시간 가격과 프라임 상품 여부, 예상 배송비, 상품 세부 정보를 확인하는 새로운 이용자 경험을 있다" 말했다.

 

메타는 애플이 2021 맞춤형 광고를 어렵게 하는 쪽으로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개편한 감소한 광고 수입을 늘리기 위해 노력해왔다애플의 정책 개편에 따라 메타의 매출은 한때 3분기 연속 하락했고 지난해 주가는 64% 빠졌다하지만, 인공지능(AI) 덕분에 광고 매출이 회복세를 보이면서 올해 주가도 160% 올랐다아마존도 최근 년간 광고 사업을 확대해왔다.

전례 없는 파트너십은 회사가 미국에서 온라인 쇼핑 사업에 박차를 가하는 틱톡은 물론 최근 돌풍을 일으키는 테무, 쉬인 중국 앱들의 도전을 저지하는 도움이 것이라는 평가가 나온다월스트리트저널(WSJ) 아마존이 테무와 쉬인의 급성장에 따라 대응을 고민하고 있다고 지난 9 보도했다.

쉬인의 미국 월간 활성 이용자 수는 올해 3분기 320만명으로 2021년의 배를 넘었고, 테무는 이보다 빨라 출시 1 만에 쉬인의 사용자 수를 넘어 미국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쇼핑 하나에 올랐다디지털마케팅회사 디스럽티브디지털의 모리스 라메이 공동 최고경영자(CEO) CNBC "아마존은 도달 범위 확장을 시작할 있고, 판매자들이 그들을 찾지 않았던 고객을 찾는 것을 도울 있다"면서 "모두에게 -(Win-win)"이라고 말했다.

정리하자면 아마존과 META 떠오르는 중국 쇼핑 플랫폼을 견제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협업을 진행한다고 이해하시면 같습니다. META 전통적으로 쇼핑 연동이 쉽지 않았을 뿐더러 시장 파이 자체도 크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협업을 통해 플랫폼을 더욱 공고히할 있다고 생각한 합니다. 여러분 또한 해당 내용을 면밀하게 살피셔서 향후 개편되는 시스템을 미리 숙지하신다면 다양한 광고 전략을 구사하실 있을 것으로 사려됩니다.

다음 번에 기회가 된다면 해당 내용으로 별도의 영상촬영 또는 기획 자료 등을 제작해 보겠습니다.
앞으로 좋은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김상현AE가 답

ROAS 5,000%이상 성공레퍼런스 보유.
지금 마케팅 컨설팅이 필요하다면 연락주세요.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cindy119@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