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N광고의 장점
GDN은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를 의미합니다.
온라인상의 광고 지면을 통해 노출되는 배너 형태의 광고이죠
구글 애즈와 제휴를 맺은 대형 포털사이트, 유튜브, 블로그, 카페에
광고노출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타겟팅 방식도 가능해서 인기를 끌고있죠
GDN광고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1) 넓은 도달범위
디스커버리 광고 사용 시(유튜브, Gmail, 구글앱) 전반에서
관심분야에 대한 정보를 얻고 최대 30억 명이 넘는 사용자에게 도달 할 수 있습니다.
2) GFA비해 저렴한 CPC
네이버 배너광고는 검수도 깐깐하고 입찰경쟁도 심화되어 있습니다.
국내에서 점점 커져가는 구글의 영향력!
먼저 자리잡을 수 있는 광고가 많습니다.
GDN 타겟팅
1) 사용자 대상 타겟팅
관심 분야, 구매의도, 맞춤의도, 리타겟팅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콘텐츠 대상 타겟팅
사용자의 반응을 타겟으로 하고 주제, 게제위치, 콘텐츠 키워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GDN 세팅
1. 광고 캠페인 생성
광고 목표 KPI 설정과 디스플레이 캠페인을 설정합니다.
2. 입찰 전략 설정
전환에서 자동으로 전환 최대화로 항목을 바꾸고
타겟 전환당 비용 설정을 하고 입찰전략 직접 선택에서
클릭수 최대화를 합니다.
3. 타겟팅 설정
타겟팅 설정은 사용자 기반, 콘첸츠 기반, 인구통계에 따라서
자신이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소재 세팅
소재 세팅은 일반형 디스플레이 /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나눌 수 있습니다.
4-1 일반형 디스플레이 광고
디자인을 중요시하는 캠페인에 적합합니다.
20여 가지의 사이즈로 소재등록이 가능하고 소재 사이즈별
A/B 효율 테스트로 가능합니다.
4-2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
여러 개의 제목 / 설명 / 이미지로 광고를 노출시키고
일반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비해 넓은 영역에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유튜브 지면에 노출도 가능해서 많이 쓰이는 중입니다.
현재 국내에서 유튜브 사용량, 활동시간이 늘어나서
굉장히 유리한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더 자세한 전략이 필요하시다면 편하게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광고 컨설팅 6팀 김도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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