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광고에 대해 알아보자 (2)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6팀 김수비 AE 입니다.
저번 글에 이어 오늘은 인스타 광고 최적화에 대해 전달드리겠습니다.
첫번째, 목표 정의
예를 들어,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향상인지, 제품 판매량 증대인지, 앱스토어 홍보를 위함인지, 랜딩 페이지로 유도인지 등
광고 예산 낭비를 피하기 위해 전반적인 목표 설정이 중요합니다.
두번째, 잠재 고객 파악
잠재 고객들의 특정 관심사, 인구통계 및 행동에 따라 콘텐츠를 맞춤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인사이트를 이용하여 현재 팔로워에 대해 분석하여 유사한 유저들들을 타겟팅하여 광고합니다.
다양한 타겟팅 옵션과 광고 형식을 테스트하여 어떨 때 고객들의 유도가 많이 나타나는지 광고 소재를 확인합니다. 그에 따라 각 광고의 실적을 측정하고 조정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세번째, CTA 기능 사용
프로필 버튼, 캡션 문구, 스와이프 업 등 다양한 형식의 CTA 버튼이 있습니다. CTA 기능을 통해 팔로워들과 다양한 상호작용이 가능합니다.
팔로워들을 서비스에 쉽게 도달시키고 선호도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네번째, 콘텐츠 홍보
잠재 고객에게 영향을 주는 소재로 광고를 제작합니다.
캐러셀 광고를 통해 여러 이미지를 보여주고 URL을 추가하여 랜딩페이지로 유도합니다.
통계에 따르면, 동영상 게시물은 이미지 게시물보다 참여도가 2배 높습니다. 동영상 광고를 통해 브랜드와 비지니스 노출을 늘리고, 유저들과의 유대감을 형성시켜 참여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 인플루언서 협업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은 광고 도달 범위를 넓히고 참여도를 높이는 좋은 방법입니다.
인플루언서는 팔로워들의 신뢰를 얻고 있기 때문에 팔로워들에게 브랜드를 노출시키고 제품이나 서비스 홍보가 수월합니다.
매력적인 콘텐츠를 제작 기회를 얻고,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통해 광고 효과를 증대시킵니다.
인스타그램은 광고 시장에서 가장 효과적이고 중요한 매체 중 하나입니다.
인스타그램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최적화 팁을 통해 성공적인 광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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